c++을 사용해서 socket UDP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버에 연결되어있는 클라이언트의 개수를 알고 싶은데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UDP는 누구와 "연결되어 있다"라는 개념 자체가 없을 텐데요...
TCP/UDP 개념을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통신한 클라이언트 갯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recv시 해당 클라이언트 주소정보를 담게 되었습니다. (ex recvfrom 함수 참고) 데이터 수신시 이를 관리하여 갯수를 출력 해보면 되겠네요.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
UDP는 누구와 "연결되어 있다"라는 개념 자체가 없을 텐데요...
TCP/UDP 개념을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CP/UDP 개념을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통신한 클라이언트 갯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recv시 해당 클라이언트 주소정보를 담게 되었습니다. (ex recvfrom 함수 참고)
데이터 수신시 이를 관리하여 갯수를 출력 해보면 되겠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