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만든 겜어플

lalupo20의 이미지

개발 환경도 셋팅됬고

기존 소스기반으로 버그잡고 기능추가하고

2로 새롭게 만들어서 올릴까 하는데

뭐부터 고쳐야할지 모르겠음

근데 실행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거 어떻게 잡아내나요.

제가 테스트해본 기기는 다 되서 올렸던건데 안되는 경우도 있을지 몰랐음...

세벌의 이미지

그래서 어쩌라구요?

jick의 이미지

...그래서 이딴 답글은 왜 다는 겁니까? 그냥 달지 마세요.

lalupo20의 이미지

특정 기기에서 실행 안되는 경우가 있는거 같은데 개발할 때 이런거는 어떻게 잡아내는 여쭤본겁니다.

세벌의 이미지

제목도 좀 거시기 하고... 내용도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고... lalupo20 님 kldp에 처음 오신 거도 아니고...
왜 이런 글을 쓰셨을까 아직도 저는 모르겠...

http://wiki.kldp.org/wiki.php/DocbookSgml/Beginner_QA-KLDP#AEN70

lalupo20의 이미지

그냥 제 느낀대로 제 어플 깐건데 다른 분들 눈에 안좋게 보일지는 몰랐네요. 죄송합니다.

세벌의 이미지

lalupo20 님 글 보면 초보자 글 같은데 kldp에서 전부터 활동하신 분이군요.

제목은 좀 이상해도 질문 내용을 보고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해서 클릭해 들어가보니... 그래도 모르겠...

다른 분들의 댓글 참고하여 문제를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Hodong Kim@Google의 이미지

레퍼런스 폰(구글 넥서스 같은 폰)에서 작업하고 에뮬레이터도 돌려보고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특정 기기를 신품/중고를 사든, 지인한테 빌리던가 해서 테스트해야 할 겁니다.
마찬가지로 윈도/리눅스 어플도 특정 환경에서 안 되면 버추얼박스 돌리던가, 아니면 특정 환경을 설치/설정해서 테스트해야 합니다.
테스트를 해주는 전문적인 툴도 있다고 하던데 그거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lalupo20의 이미지

그리고 기종 모르겠는 엘지폰 하나 더 테스트해봤는데 얘는 엄청 버벅거려서 그냥 설치만 해보고 관뒀었고..
댓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