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컴퓨터 공부를 시작한 사람입니다.

ksc919의 이미지

(프로그래밍포럼에 썼는데... 주제에 안맞는것 같아 여기에 다시 씁니다. 글삭제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ㅠ)

대학생이며 계기가 있어 CS로 완전히 진로를 바꿀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두 달 전부터 컴퓨터 공부에 대해 구글링을 했고 방법,교재,OCW등등 많은 정보를 접했습니다만, 항상 그렇듯

뭔가 처음 시작할 때 이게 옳은 건가 하는 의구심 때문에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교재추천을 받았는데, CS전공인 한참 위 선배님이 '너처럼 아예 코딩경험조차 전무한데 수학경험이 많은 애들은 차라리 C언어니 파이썬이니 하지말고 SICP 한권 제대로 한 번 읽어봐라'

라고 조언해주셔서 SICP책을 어제 받았습니다.

닥터라켓? 이라는 것도 다운받아서 연습문제 1.5까지 풀어봤습니다.
아직까지는 특별히 어려운게 없습니다.

책을 읽어나가면서 이런저런거 구글링하다가 파생되는 다른 내용도 몇 가지 알게 되었는데, 지금은 책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만 24시간도 되지 않았는데 ~하고 있습니다. 라고 하는것도 좀 웃기네요 ㅠ)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건,

SICP를 저처럼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사람이 공부할 경우

'어떻게 공부해야 이 책을 제대로 공부했다 할 수 있을까' 입니다.

워낙 뛰어난 책이란 얘기를 많이 들어서, 읽고 코딩해나가면서도 단순 이렇게만 하면 되는건가?
저자의 의도를 100%는 아니더라도 책을 학습하는 학습자로서 충분히 파악하고 있을까?

등등 의구심이 많이 듭니다.

연습문제를 풀고나서도 구글링을 해보며 다른분들이 쓴 코드와 비교하고, 현업에서 실제 일을 하고 계신분들이 곁들인 설명들을 나름대로 책에 정리를 하며 있습니다만, 이것으로 충분할까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Yi Soo An@Google의 이미지

많이 보세요. 수학에서 말하는 정석같은 책 한번만 보고 "이야 ~ 나 다 안다" 라고 안하는것처럼 여러번 보고 코드 많이 치고 이러면서 성장하는거죠 ㅎ 건승하세요 ~

---------------
Happy Hac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