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에서 비주얼 스튜디오가 utf-16으로 읽는다면
왜 로케일 설정을 하는건가요?
물론 안하면 ??로 wchar에 넣은 한글이 깨지는건 압니다.
다만 유니코드가 로케일 관계없이 온갖 글자를 크기가 큰 자료형에 넣는거라면
로케일을 따로 설정하는 것이 이상하게 여겨집니다.
왜 그런가요..?
A value of C specifies the minimal ANSI conforming environment for C translation. The C locale assumes that all char data types are 1 byte and that their value is always less than 256.
At program startup, the equivalent of the following statement is executed:
_wsetlocale is a wide-character version of setlocale; the locale argument and return value of _wsetlocale are wide-character strings. _wsetlocale and setlocale behave identically otherwise.
https://docs.microsoft.com/ko
https://docs.microsoft.com/ko-kr/cpp/c-runtime-library/reference/setlocale-wsetlocale?view=vs-2017
wsetlocale 인 경우도 마찬가진가요???
wsetlocale 은 wchar_t 와 그걸 처리하는 함수들을 설정한다고 들었는데,
utf-16으로 넣었으면 같은 값이라도 한글이나 다른 언어 등으로 다르게 해석할 여지가 있나요?
Quote:_wsetlocale is a 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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