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string 초기화 문제 풀던중에 이런문제가 나왔는데 인터넷을 아무리 찾아도 답이 안나오네요ㅠㅠ
string some_str = "asdf"
string some_str("asdf")
두가지 선언 방법중에 더 좋은걸 찾고 그 이유를 쓰라는데 둘이 같은 방법 아닌가요?
어려운 답변: 전자는 클래스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초기화하는 copy-initialization이고 후자는 클래스 타입에 대한 direct-initialization이라서 후자는 직접 생성자를 호출하여 초기화하고 전자는 prvalue인 string 임시 객체를 생성한 다음에 그걸로 direct-initialization을 하도록 되어 있지만 보통 컴파일러가 copy elision 처리해버리기 때문에 결국 양쪽 모두 string literal로 생성자 호출하여 some_str를 초기화하게 됩니다.
대체로 이건 초보자에게 주는 함정 퀴즈이거나 중급자 이상에게 C++ 문법 및 의미론, 컴파일러 구현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묻는 깊이 있는 문제인데, 각각 쉬운 답변과 어려운 답변으로 답하면 될 겁니다.
예외적으로 가끔 정답지에 "다르다"라고 적혀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는 문제를 낸 쪽에게 문제가 있다고 봄.
C++ 공식 레퍼런스 찾아봤습니다.
C++ 공식 레퍼런스 찾아봤습니다.
http://www.cplusplus.com/reference/string/string/string/
https://www.linuxtopia.org/online_books/programming_books/c++_practical_programming/c++_practical_programming_057.html 도 봤습니다.
두 가지 다 되는 것 같네요. 어느 게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참고해보세요.
https://ideone.com/iqci2Q
http://www.cplusplus.com/reference/string/string/operator=/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쉬운 답변: 똑같아요
쉬운 답변: 똑같아요
어려운 답변: 전자는 클래스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초기화하는 copy-initialization이고 후자는 클래스 타입에 대한 direct-initialization이라서 후자는 직접 생성자를 호출하여 초기화하고 전자는 prvalue인 string 임시 객체를 생성한 다음에 그걸로 direct-initialization을 하도록 되어 있지만 보통 컴파일러가 copy elision 처리해버리기 때문에 결국 양쪽 모두 string literal로 생성자 호출하여 some_str를 초기화하게 됩니다.
대체로 이건 초보자에게 주는 함정 퀴즈이거나 중급자 이상에게 C++ 문법 및 의미론, 컴파일러 구현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묻는 깊이 있는 문제인데, 각각 쉬운 답변과 어려운 답변으로 답하면 될 겁니다.
예외적으로 가끔 정답지에 "다르다"라고 적혀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는 문제를 낸 쪽에게 문제가 있다고 봄.
물론 위에서 같다고 한 건 생성되는 object
물론 위에서 같다고 한 건 생성되는 object code를 봤을 때 같다는 거고, 코딩 스타일 측면에서 다르다고 주장한다면 인정.
문제는 스타일이란 게 사람마다 다르다는 건데, 대체로 파라미터 한 개를 받아 객체를 생성할 때 생성자가 하는 일이 trivial하면 (단순 변환이라던가) 전자를, non-trivial하면 후자를 선호하며, 남의 코드를 읽을 때도 그런 식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string literal로부터 string을 만드는 것이 trivial한 일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건 non-trivial한 일이지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