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환경 구축 점점 어려워 지네요.

emptynote의 이미지

개인 프로젝트 자바로 진행중이라
데비안, 우분투, 윈도7이상 이렇게 3군데에서 돌아가도록 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런데 개발 환경 구축하는데 있어 점점 조건이 붙어서 머리가 아파 오네요.
저두 능력의 한계가 있으니 부득블 우분투까지 지원하는것은 포기해야겠네요.

(1) 개인 프로젝트 jooq 이용에 따라 jdk 1.8 이상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2) 오라클이 대대적으로 유료화 선언하여 오라클에서 자바에서 다운 받으라고 하기 껄끄롭게 되어
그 대안인 zulu 를 소개해야 하는데 zulu 는 저두 처음입니다.
(3) 개인 프로젝트 mysql 과 mysql-workbench 를 이용하여
ERD 로 부터 DB 테이블 구조를 만들고 사용자 권한까지
친숙한 GUI 환경하에서 DB 개발/운영 환경을 구축하는데
(3-1) 데비안 9.5 에서 mysql 는 mariaDB 로 완전히 대체가 되었네요.
(3-2) 우분투 18.04 는 데비안 9.5 와 달리 오라클-mysql 이 버전 5.7 의 mysql 입니다.
데비안 9.5 와 우분투 18.04 양쪽 모두 과도기(?) 라 과거 mysql 5.6 시절에는 설치 과정중에 한방에 되었던 것이 이제는 로컬 PC 에서 mysql-workbench에서 mysql 서버에 root 로 접속할려면 이것 저것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4) 개인 프로젝트 tomcat 을 이용하는데 tomcat 은 버전업 할때 마다 환경 설정 방법이 조금씨 달라지는경향이 있습니다.

shint의 이미지

윈도우10 .VHD 다운 설치 (90일 체험판 무료)
http://www.devpia.com/MAEUL/Contents/Detail.aspx?BoardID=278&MAEULNO=20&no=32424&page=1

//장점
- .VHD 가상머신 파일'에. 여러 OS 를 설치해서. 멀티 부팅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서 EasyBCD 프로그램으로 멀티 부팅을 만듭니다.
- 다운 받고. 압축 풀고. .VHD 파일을 EasyBCD 프로그램으로 멀티 부팅 하고. 재부팅 하면 됩니다.
- 복제 및 변환이 편합니다.

//단점
- 하드 영역 크기를 변경하거나. EasyBCD 부트 메뉴 순서를 바꾸면. 부트 영역이 초기화되는 문제도 있기도 합니다.
- .VHD 가상머신 파일'이 파괴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 얼마전. 최신 우분투를 다운받아서. ISO 로 멀티 부팅해봤는데. 부팅이 잘 안되었습니다. ㅇ_ㅇ;; 이상한 일...
- 셋팅은 같이 하였더라도. 하드웨어 인식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그냥. VirtualBox 사용하는것이. 호환은 좋죠.
- 용량이 아주 큽니다. 20GB 40GB

//윈도우 APMSETUP 은 편리합니다. Apache + PHP + MySQL
//윈도우 IIS 도 있습니다.
//AWS EC2 아마존 원격 컴퓨터 1년 무료 입니다.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emptynote의 이미지

[냉무] 1억명한테 유료를 권하는것은 예의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