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입문자 입니다. 언어 설정에 관해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글쓴이: yunzeroin / 작성시간: 토, 2018/04/14 - 2:08오후
설치문제 부터 시작해서 고민을 하기 시작한 리눅스 생초보 입니다.
우분투의 언어 설정에 관해서 여쭙고 싶은데,
패키지 설치중 한글로 설치결과가 표시되는것에 위화감이 느껴져서 영어로 바꿀까 하는데
우분투는 보통 영어로 사용하는것을 추천하시나요?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Forums:
정답은 없습니다. 개인 취향 따라 좋으신 대로 하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개인 취향 따라 좋으신 대로 하세요.
감사합니다. 일단 영어로 설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영어로 설정했습니다.
설정을 영어로 바꾸었다 한국어로 바꾸었다 하는 게
설정을 영어로 바꾸었다 한국어로 바꾸었다 하는 게 어렵지 않으니, 이렇게도 저렇게도 써 보면 됩니다.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이것저것 해봐야겠습니다.
일단은 영어로 설정 했습니다.
...
저는 우분투는 아니고 리눅스 Mint를 씁니다만 맨날 영어를 쓰다 보니 거기 익숙해져서 그냥 영어로 설정해 놓고 씁니다.
뭐 리눅스를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잘(?) 되던 한글 입력이 안돼서 "아니 도대체 그럼 요즘 사람들은 또 무슨 프로그램을 쓴단 말인가!" 하고 열심히 찾아서 깔고 설정해야 하는 불편은 있습니다. (도대체 2018년에 이런 삽질을 해야 하는 게 말이 되는지... -_-)
말씀 감사 드립니다.
말씀 감사 드립니다.
민트를 쓰시는 군요. 민트에 대해서도 나중에 시간이 되면 알아봐야 겠습니다.
...
뭐 굳이 알아보실 필요는 없구요. ㅎㅎ 리눅스 distro 많이 써본다고 누가 상주는 것도 아니고...
저는 예전에 우분투 쓰다가 우분투에서 제공하는 window manager가 어처구니없이 확 바뀌어 버리는 바람에 "우이씨! 예전에 쓰던 스타일로 쓰고싶어!" 하고 최대한 비슷한 거 찾아헤메다가 민트로 정착했습니다.
근데 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일단 초보자면 제일 유명한 우분투 쓰시는 걸 추천드리고, 나중에 "아 뭔가 나의 넘치는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마이너한 디스트로가 필요해!" 같은 이상한-_- 생각이 드시면 다른 거 찾아보시면 됩니다.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