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 멤버가 포인터로 선언되었을때 동적할당
struct token_unit {
char *label;
char *operator;
char *operand[MAX_OPERAND];
char *comment;
//char nixbpe; // 추후 프로젝트에서 사용된다.
};
typedef struct token_unit token;
token *token_table[MAX_LINES];
static int token_line;
char ptr[10]
for (i = 0; i < MAX_LINES; i++){
token_table[i] = malloc(sizeof(token));
token_table[token_line]->label = malloc(sizeof(ptr) * sizeof(char));
token_table[token_line]->operator = malloc(sizeof(ptr) * sizeof(char));
token_table[token_line]->operand[0] = malloc(sizeof(ptr) * sizeof(char));
token_table[token_line]->comment = malloc(sizeof(ptr) * sizeof(char));
}
이렇게 동적할당을 받은 다음 토큰 멤버별에 각각 문자열을 넣으려고 하는데 struct멤버에 포인터가 쓰이고 또
struct 값을 포인터로 선언했을때 메모리 할당을 이런 식으로 하는게 맞을까요??..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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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터의 크기는 32비트에서 4바이트. 64비트에서 8바이트.로 표시됩니다.
포인터의 실제 크기를 확인해서 사용해보세요.
//
포인터는 할당한 만큼.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인터는 할당했으면. 해제 해 주어야 합니다.
포인터는 중복 할당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각 함수에 인자값과 리턴값을 man 설명 페이지등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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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 패딩에 관해서 문의드립니다
https://kldp.org/node/19
구조체 패딩 비트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https://kldp.org/node/151648
패딩은 대충. 가장 큰 변수의 크기로. 각 변수에 공간을 채워준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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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컴파일러 테스트 코드
http://codepad.org/LNoEWPpV
//출력 결과
sizeof(token) 52
sizeof(ptr) * sizeof(char) 10
sizeof(ptr) 10
sizeof(char) 1
http://codepad.org/ZPT1QOSQ
//출력 결과
8
http://codepad.org/VJT3K5dr
//출력 결과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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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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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zeof(ptr[0]) * (sizeof(ptr)
sizeof(ptr[0]) * (sizeof(ptr) / sizeof(ptr[0]))) 을 쓰시던가 sizeof(ptr) 을 쓰시던가 둘 중의 하나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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