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점검 스케줄 (8/5, 8/19)

김정균의 이미지

KLDP가 서비스 되고 있는 서울시립대학교 슈퍼컴퓨터 센터의 main router switch가 위치한 건물의 리모델링 공사로 인하여, 전원 차단 공지가 있어 해당 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됨을 알려 드립니다.

일시:
     1차 : 2017.08.05(토) 09:00 ~ 13:00
     2차 : 2017.08.19(토) 07:00 ~ 11:00

다음 서비스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세벌의 이미지

질문.
언제 서비스 중단되는지 알려 주는 건 좋은데, kldp 서비스되는 곳의 물리적인 위치까지 알려줄 필요가 있나요?
보안상 문제는 없나 걱정되어서요.

kldp.net 은 종료된다는 얘기가 오래전부터 있었던 거로 알고 있는데 아직 남아 있었던 건가요?

kldp 관리를 위해 수고가 많으신 김정균 님 고맙습니다. :)

김정균의 이미지

위치는 이미 공개가 되어 있는 정보인지라 별로 의미가 없고요.

http://kldp.net 서비스는 뒤에 배포 서비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archive service 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냥 한번 접속해 보시면 아실텐데 ^^;

김정균의 이미지

T.T

생각해 보니.. power를 올릴 준비를 안했군요 --; 13시에 power를 올려줄 사람이 필요한데...

백연구원의 이미지

이런쪽으로 따로 이력서는 없지만 저라도 :-)


소곤소곤

세벌의 이미지

1차로 끝나는 게 아니었나요?
2차에서는 어떤 작업을 하나요?
도와드릴 수 있다면 저도 돕고 싶어요. :)

김정균의 이미지

아무런 작업을 할 게 업습니다. 최초에는 서버 shutdown 이 필요한 줄 알았는데, 정전이 되는 곳은 다른 곳이고, 정전이 되는 곳에 main router가 있는데 main router 가 정전으로 인하여 shutdown을 할 것이라, 서비스만 안되는 것입니다. 1차 때는 이걸 몰라서 shutdown 했다가 power를 올려줄 사람이 없어서 좀 애매했습니다만, 다행이 해주실 분이 나타나서 잘 처리가 되었습니다.

2차는 단순히 해당 시간대에만 internet 서비스만 안되는 것이므로, 별도의 KLDP 자체의 작업은 없을 것이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해당 시간 동안 접속이 안될 뿐 입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금(19일)일 점검 당일날 입니다. 글을 끌어 올리려고 등록 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