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에도 누군가가 자신의 글에 댓글을 달았을때 이메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babbab의 이미지

kldp에도 누군가가 자신의 글에 댓글을 달았을때 이메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ev314의 이미지

저는 모바일 지원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김정균의 이미지

migration을 수행한 저로서는, 이번 개편시에 고려를 하기는 했었는데.. 이게 마땅치가 않더군요.

일단, drupal 6 시절에는 mobile 지원 모듈을 이용해서 mobile 접근시에 별도의 모바일 전용 테마를 보여줄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다가, drupal 7이 나오는 시점에서 아니 bootstrap 같은 framework이 유행 하면서 모바일 전용 테마 보다는 반응형으로 제작한 테마들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즉, 쓸만한 모바일 전용 테마는 거의 찾아볼 수 없었고요.

그리고, 이 반응형 테마들이 문제인게.. 대부분 jumbotron 구조(이게 맞는 표현인지는 모르겠지만, 상단에 큼직한 이미지 하나 밖아놓고, 그 아래 block을 나열하는 구조)의 테마들 입니다.

그런데 KLDP는 이미지는 거의 없고, block도 forum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table block이라 이런 반응형 테마들이 어울리지를 않습니다. 즉, KLDP에 알맞은 반응형 테마를 제작해 주기 전에는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어 현재 테마가 선정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해 드릴 수 있는 말이... 화면이 큰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세요..라고 밖에는 ^^:

shint의 이미지

KLDP는 KLDP 게시판 자체가 그 역할을 하는거 같습니다.
그런 기능이 추가된다면. 구글 메일과 유투브 형식이 될 수 도 있겠네요.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김정균의 이미지

아마 해당 모듈이 있기는 할 겁니다. email notify로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걸로 봐서는..

그런데, KLDP 의 회원 DB에 있는 email 주소의 품질이 좋지를 않습니다. 일단 가입시에 email verify를 하고 있지 않고, 또 오래된 사용자들이 많은데, 이 사용자들의 mail provider가 망한 케이스도 상당히 많습니다.

즉, 회원 DB의 email 주소의 품질이 좋지 않기 때문에 메일 기능을 지원했을 때 bounce 된 메일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가 머리 아픕니다. 즉, 이 기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다면 신경을 쓰고 싶지 않은 문제인 편입니다.

이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사견 입니다.

제 개인적인 관심은.. oauth 기능 지원과, KLDP가 oauth provider가 되어 보는 건 어떨까..쪽을 살짝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세벌의 이미지

왼쪽 메뉴 최근포스트 클랙해서 탭에서 내 최근 콘텐츠 를 가끔 들어가서 보는 방법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