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CE 자격증 취득하면 신입으로 취직시 도움 될까요?

jun3010의 이미지

현재 취직 준비를 하면서 서버관련직으로 도움될 자격증 찾다가 RHCE 자격증을 알게 되었습니다.
응시료가 생각보다 비싸던데 취득하게 되면 취업에 도움이 되나요??

bt의 이미지

관련 경력이 없으신 건가요? 학벌이 부족하다고 판단되시면 이런 자격증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뭐라도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해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jun3010의 이미지

답변 감사드립니다. 관련 경력 없는 신입입니다 ㅠ.ㅜ
이번 년도에 정보처리기사 끝나고 뭐 준비해야하나 고민 중인데 비싸지만 취득해 봐야 겠네요.

세벌의 이미지

국가 자격증 리눅스마스터도 없는 것 보단 낫겠죠.

ydhoney의 이미지

있으면 아주 없는것보다는 도움은 될건데 문제는 딸 수 있느냐 가 문제라서..RHCE가 학부생 레벨 정도의 시험이 아니라서 아마 획득이 조금 어려우실거예요. RHCSA(구 RHCT) 정도는 어찌 될지도 모르지만 그건 사실 의미가 없구요.

언어 장벽이 있으신 편이면 좀 더 문제가 됩니다. 덤프가 없으니 뭘 외워서 될 시험도 아니지요. 수험료도 상당히 비싸구요.

그리고 자격증은 국가자격증이 좋아요. 한번 따면 평생 가고.. 전산쪽 기사 자격증들은 보통의 평가에 비해서는 참 좋은 시험들입니다. 대충 외워 따는것 말고 공부 열심히 하면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요.

반면 RHCE는 주기적으로 갱신을 해야해서;; 저를 포함 대부분의 RHCE 취득자는 갱신을 하지 않습니다. 하는 경우는 확실히 소수인 것 같아요. RHCE는 일단 필요한 곳이나 알아보는 곳 정도 제외하면 뭔지 모르는 회사들도 생각보다 좀 됩니다.

어쨌거나 없는거보다 도움은 되는데 딸 수 있는지는 진지하게 고민해보시라는게 결론입니다. 저야 뭐 24살때 따긴 했는데;; 보통 현업들도 한두번 이상 말아먹기 쉬운 시험입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제가 면접관 입장에서 보면, 자격증이 있으면 점수를 플러스 해 주는 게 아니라, 기대치를 가지고 질문 난이도를 올리게 됩니다. 즉, 장점은 해당 면접자에 대해 기대를 가지게 된다는 의미 이고, 단점은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했을 때 실망이 크다는 얘기 입니다.

이를 좀 더 풀어서 해 보자면, 자격증을 획득했다면 그 만큼 노력을 했다는 의미인데, 대답을 잘 못한다면, 그냥 족보 같은 것을 이용해 획득한 페이퍼 자격증 이라고 생각을 하거나 또는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지 못하는 걸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획득이 쉽지 않은 RHCE 소지자도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즉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한 공부는 기술 면접 시에 뽀롱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자격증 획득 할 정도의 지식만 쌓고선 더 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한 공부가 아니라, 공부를 위한 자격증 획득 노력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즉, 자격증의 소지 유무가 합격/불합격 당락에 결정적이지 않다는 것을 말합니다. 다만, SI 같은 곳이나 인력 지원
업체에서는 인건비 산정을 위하여 자격증 소유자를 우대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