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해주실 분 구하려면 어떤 사이트에 글을 올리면 될까요..

fromher의 이미지

.

세벌의 이미지

이런 걸 의뢰할 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가 kldp 입니다. 잘 찾아오셨습니다.
그런데 비용은 부르는 게 값입니다.
프로그램 모르는 것 인정. 그런데 "님께서 만들 프로그램이 무엇"인지는 님께서 알고 계셔야 되어요.
프로그램에서 입력을 받을 내용이 무엇인지, 무슨 처리를 할 것인지, 결과를 어떤 걸 얻고자 하는지?
추상적이라 잘 모르겠죠. 구체적인 예를 들죠.
2 더하기 3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입력값이 2, 3, 처리는 두 수를 더한다, 결과는 두 수를 더한 결과를 출력한다.
이 정도는 설명해 주셔야 프로그램 하실 줄 아시는 분이 프로그램을 만들어주건 힌트를 주건 할 겁니다.

만약 "내가 무슨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나요?" 라고 물어보시면 답 없습니다.

fromher의 이미지

답변 감사합니다. 사실 어떤 입력값에 어떤 출력값이 나왔으면 한다 정도는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게시판이 아니라, 간단한 프로그램을 하나 의뢰할 분이 계셨으면 하는데 이 사이트가 맞는 곳이라니 다행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느 포럼에 올려야하는지를 잘 모르겠네요 일종의 구인(?)글 같은 게 될 텐데 여기 자게에 올리는 게 맞으려나요;;

세벌의 이미지

구인은 자유게시판에 올리시면 되겠네요.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써 주시면 원하는 사람을 구할 확률이 높습니다.

체스맨의 이미지

아마도 개인이신 듯 한데, 대개 이런 경우 가격,결과물의 품질, 사후 처리 면에서 적절한 경우를 찾기 어렵습니다.

유능한 개발자를 고용하면 결과물이 좋겠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그리고 의뢰하는 쪽에서 이 정도면 적당하다 생각하는 가격과 차이도 무척 클거에요.
프로그램 개발을 모르는 입장이라 더욱 그럴 겁니다.
제 경험 중 하나는100만원에 일을 의뢰하는데 제가 보기엔 1000만원 정도 든다고 생각되는 겁니다.

결론은,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좀 아쉬워도 기존 툴을 이용 하는 방법이고요.
다른 대안으론 직접 공부해서 개발 하는 겁니다. 요즘 쉬운 언어들 많습니다.

정 개발을 원하시면 본인이 적정하다 생각하는 금액의 최소 5배, 대개는 10배정도 생각하시면 어느 정도 절충선이 나올거라 봅니다.
그리고 지금 같은 경우는 사후 처리(질문 등) 부분에서 유지 보수 비용까지 필요해요.
위에 세벌님 말씀처럼 요구 사항에 대한 사양서가 만들어지면 투입 인력과 각종 자원 비용을 산출해서 가격 산출이 됩니다.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