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d modeling 만드는 것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ekthatkxkd / 작성시간: 월, 2016/05/23 - 11:57오전
안녕하세요 ~
제목 그대로 3d modeling을 만드는 것을 공부하고 있는 중 입니다.
제가 하려는 과정이
kinect나 intel realsense R200 기기 인 3D depth camera를 사용하여
물체를 스캔한 후 그 물체를 스캔한 정보를 가지고 3d modeling으로 만드는 것을 하려합니다.
제가 아직도 어떤 library나 어떤 알고리즘을 써야하는지 막히는 부분이...
물체를 스캔하여 얻은 특징점들을( x,y,z 좌표를 가진 특징점 ) 가지고 그 점들을 서로 연결하여
3d 삼각화 mesh를 생성해야되는데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겠습니다.
2d 삼각화 mesh를 만드는 알고리즘들은 많이 소개가 되어 한번 c++을 가지고 알고리즘 구현을 해보는 것은 하였으나
3d 삼각화 mesh는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3d 삼각화 mesh에 관련된 library들을 찾아보고 다뤄보려합니다. 현재 CGAL, PCL 들을 잠깐 다뤄보면서 보았지만
자동적으로 3D 삼각화 mesh를 구현해줄 만한 것은 못찾겠더라구요...
혹시 물체를 스캔하여 얻는 특징점들을 가지고 자동으로 계산되어 3d 삼각화 mesh를 만드는 library나
조언이라도 말씀 주시면 무척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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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lender.org 들러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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