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하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고 싶은건
Bottom-up 방식을 왜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이유가 있을거 같은데,
저 글 내용은 이러이러 할 때는 bottom-up
이러이러 할 때는 top-down
이라고 나와있고 이유가 없네요..
예를 들면 bottom-up 방식은 연산이 더 빠르다
이런 이유 같은건 없는건가요?
그냥 처음 규정을 그렇게 정한건지...
궁금한게 많아서 죄송합니다..
Well, it all goes back to the OS/2 Presentation Manager. Someone at IBM decided that all coordinate systems in PM—including those for windows, graphics, and bitmaps—should be consistent.
This provoked a debate: Most people, including programmers who have worked with full-screen text programming or windowing environments, think in terms of vertical coordinates that increase going down the screen.
However, hardcore computer graphics programmers approach the video display from a perspective that originates in the mathematics of analytic geometry. This involves a rectangular (or Cartesian) coordinate system where increasing vertical coordinates go up in space.
In short, the mathematicians won. Everything in PM was saddled with a bottom-left origin, including window coordinates. And that's how DIBs came to be this way.
이라고 나오고 뭐 대충 해석 하면
처음에 IBM에서 좌표 체계 만들 때, 윈도우, 그래픽, 비트맵 등 전부다 통일 하기를 원했었고,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토의를 했고
일반 프로그래머 들은 top-down 형태를 원했고, 그래픽 관련 프로그래머들은 수학적 방식대로 bottom up 을 원했고 그러다가 결국 수학자들이 이겼고
bottom-left 가 0,0이 되는 그런 좌표 체계를 가지게 되었다 라는 이야기네요.
우리가 쓰는 좌표체계는 왼쪽 제일 위가 0,0 이니깐 상하가 반전이 된 형태이니 그래서 비트맵도 저기서 정해진 좌표체계를 따르다 보니
상하가 반전 되었다.. 라고 보는게 맞겠네요.
링크 걸어 드립니다.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desktop/dd407212%28v=vs.85%29.aspx
답변 감사합니다.
이해하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고 싶은건
Bottom-up 방식을 왜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이유가 있을거 같은데,
저 글 내용은 이러이러 할 때는 bottom-up
이러이러 할 때는 top-down
이라고 나와있고 이유가 없네요..
예를 들면 bottom-up 방식은 연산이 더 빠르다
이런 이유 같은건 없는건가요?
그냥 처음 규정을 그렇게 정한건지...
궁금한게 많아서 죄송합니다..
궁금하네요. 제 짐작으로는 아마 bottom-up
궁금하네요.
제 짐작으로는 아마 bottom-up 으로 할 경우
pos = getBMPSize();
while(pos--) { }
같은 식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것 같기도 한데요.
아니면
SIZE = getBMPSize();
pos = 0;
while(pos <= SIZE) { pos++; } 으로 해야 하니까요.
그냥 생각입니다.
검색 하다 보니 본 글인데..
https://www-user.tu-chemnitz.de/~heha/petzold/ch15b.htm
여기에
Bottoms Up! 이라는 부분에 나오는데요
이라고 나오고 뭐 대충 해석 하면
처음에 IBM에서 좌표 체계 만들 때, 윈도우, 그래픽, 비트맵 등 전부다 통일 하기를 원했었고,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토의를 했고
일반 프로그래머 들은 top-down 형태를 원했고, 그래픽 관련 프로그래머들은 수학적 방식대로 bottom up 을 원했고 그러다가 결국 수학자들이 이겼고
bottom-left 가 0,0이 되는 그런 좌표 체계를 가지게 되었다 라는 이야기네요.
우리가 쓰는 좌표체계는 왼쪽 제일 위가 0,0 이니깐 상하가 반전이 된 형태이니 그래서 비트맵도 저기서 정해진 좌표체계를 따르다 보니
상하가 반전 되었다.. 라고 보는게 맞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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