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킷을 분석하고 맞춤형 웹브라우저를 만들고싶습니다.

skhdld2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저는 한 자사고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부터 저희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진로관련된 활동을 위한 시간을 할당해주고 적극 권장해주게 됬습니다.
현재로서는 프로그래머/ 정보보안가 꿈인 저는 친구2명과 함께 웹브라우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했습니다.
현재로서 사용가능한 언어는 c언어, Html, php가 있는데 '웹킷'을 분석하고 저희의 목적에 맞게 개조하려면 어떤 언어를 습득해야하는지 도움될만한 서적은 없는지 좀 알려주세요.
제 email은 dldhks2@naver.com 입니다.
혹시 터무니없는 소리로 들릴지 몰라도 다짐한만큼 최선을 다할생각이니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peecky의 이미지

웹킷은 C++ 기반입니다.

웹킷 개발은 돈과 시간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컴파일하는데 필요한 시스템 자원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램 16 GB이상은 되어야 할 만 할겁니다. (맥프로 그 비싸기만 한 걸 누가 써? 웹킷 개발자들이 씁니다.)

일단 컴파일이나 한 번 해보고 싶으면 https://webkit.org/building-webkit/ 를 참고해보세요.

웹킷 소스를 직접 수정할 것이 아니라, 웹킷 기반의 웹 브라우저를 만드는 것이라면 다른 웹킷 기반의 브라우저들 중에서 오픈소스를 참고해보세요.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web_browsers#WebKit-based (이 중에는 PhantomJS 처럼 GUI가 없는 웹 브라우저도 있습니다. GUI 코드가 없는 만큼 분석은 쉬울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