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해야 할까요?

leenowon97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수능 끝난 고3입니다.
수능도 끝났으니 it(대표적으로 프로그래밍)에 관해서 공부해 보고 싶습니다.
일단 제가 관심이 있는 분야는 게임 개발(+마인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의 모드 개발),해킹,빅데이터 분야 입니다.
그런데 이 분야들에 있어서는 깊이는 모르고 있어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 제 적성에 맞는 분야를 공부할 수 있을까요?

참고로 공부하려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c였는데 다가가기 어려워서 python을 공부하려고 합니다. 괜찮은가요?

hxploit의 이미지

국내에서 일하실거면 모드 개발 같은걸로 먹고 산다는건 힘들뿐더러, 한다고 해도 개인사업자입니다.
전문적으로 모드만 개발하는 회사는 국내에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냥 게임 개발이라고 하면, 사실 지금 말씀하신 3 분야는 서로 완전히 다른 분야라고 봐도 됩니다.
물론 많은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좋으나, 현실적으로 저 3개를 동시에 하는 건 무리입니다.
그냥 겉핥기 수준으로 경험해보는 것은 상관없지만 다른 분야 공부하는데에 시간 낭비할 바에 하나에 올인하는 것이
나중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최소한 하나를 어느 정도 수준 이상 공부한 다음 다른 걸 해보시길 권합니다.

적성, 즉 재미있는 분야라는 건 사람마다 다르지만 결국엔 공부해봐야 아는 것입니다.
일단 하나부터 시작해서 공부해보시고 좀 재미가 없다 싶으면 다른걸 해보시길 권합니다.
시간은 많습니다. 대학교 가서 놀지만 않으면 사실 널린 게 시간이고, 최고가 될 수 있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게임 개발을 하실 거면 C/C++ 은 모르면 안되는 언어입니다. 아니 지금 언급하신 세 분야 모두
사실 C 는 아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 프로그래밍과 조금이라도 연관된 분야라면 C 는 기본으로 깔고 들어갑니다.
하지만 굳이 C가 처음 언어일 필요는 없고, 오히려 저는 Python 을 추천합니다.
다만 위에서 얘기한 것은 결국 나중에는 배워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언어 하나를 익히고,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등을 공부해보시는 것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leenowon97의 이미지

python을 배우고 그 다음 c를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래야 한다면 python을 공부할 때에는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Rubypops의 이미지

뭐 어차피 반복문 배열 이런거는 기초적인 알파벳이라고 생각하시고

언어 비교 해가면서 동시에 공부하심이 .

>> puts("java Good!")

java Good!

루비를 공부하고 사랑하는 프로그래머

ehaakdl의 이미지

무언가 배울때는 내가 이걸 익혀서 뭘할수 있는지 몸이 체감할 정도로의 목표를 생각하신후에 배우시는것이
나중에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