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제 개편이 옮은 것인가??? (tanity씨 글 반박)

Rubypops의 이미지

밑에 분이 16살에 대학생이 되면 좋은것 아닌가라고 말해 주셨는데.

여기에 반박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여기에 성재기님이 말하신 비유를 들고 싶어요.

성폭행의 원인이 되는 바바리맨들을 잡아야지 바바리를 못입게 해서는 안된단 말입니다.

학제 개편을 국회 정부 쪽에서 하려는 의도가 뭔데요?? 키워드는 출산율입니다 출산을 위해서는 결혼이라는 조건이 필요하고

결혼을 하기 위한 조건이 취직인데.취직해야 돈을 벌고 학자금 갚고 돈 벌어서 집사고 결혼하죠.

그 포인트는 얍샵하게 가려버리고 학제 개편하면 자연스럽게 빨리 대학 졸업하고 하겠지.

이말이 웃기는 논리인게.

봐요 공대를 기준으로 예를 들어볼께요

공대 1학기에 약 420 정도 들어가요.

뭐 장학금 받고 뭐 한다고 쳐도. 최소 2000만원은 들어가죠?

자 이제 대학을 졸업합니다.(남자는 군대도 다녀오죠?)

졸업했는데 웬걸. 잉여 수요는 넘치다 못해 초과인데 공급 시장은 바늘 구멍이에요.

나이를 먹어요. 어쩌다 보니 취직했어요. 사랑하는 연인도 생겼어요.

이제 결혼을 할려고 해요.

그동안 금리가 올라서 한국 돈 가치는 형편없이 떨어졌어요.

2015년 보다 2040년 아파트 가격이 5배나 올랐어요.

어쩔수 없이 애는 포기해요. 출산율은 그대로에요.결국에 지금이나 미래나.

결과는 같아요. 에러 코드는 내버려 두고 다른 코드를 새롭게 또 짠다???

에러 코드가 1.기업 일자리 창출 2.부동산 시장 3.대학 등록금

이거 3가지가 문제지 무슨 학제 개편은 무슨 얼어죽을 헛소리

왜 정부 국회에서 학제 개편이라는 헛소리를 하는지에 그 근본적 원인데 대해서는 생각해보신적 있으신지요??

본인은 학제 개편(국회 헛소리)에 맞춰서 이런식으로 교육 년수를 바꾸고 하면 출산율을 올리는건 충분히 가능하지 않겠나, 근본적 원인은 생각도 않는 다는 겁니다.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램 수정할 실력이 안되니까 윗 사람에게 가서 개발 일정이 문제다 이런식으로 개발 프로세스 헛소리 말하는거 밖에 더 되나요.

일정이 뭐가 문제인가요. 프로그램 코드 오류 자체가 문제인거지

klenui의 이미지

글을 좀 더 다듬으시면 전달이 훨씬 쉬울것 같은데 말입니다.. 무슨 뜻인지 이해하려고 여러번 읽었네요..비유도 좀 안 맞는 거 같고...

출산율이라는 행정적인 문제를 교육이라는 더 심각한 문화를 조작 함으로써 얻을 려고 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된다는 견해에 동의합니다.

마치 아빠는 돈벌어 오는 사람인데, 우리집이 가난하니 아빠 하나 더 만들면 되겠네... 잠깐 생각해 봤는데 이정도 비유가 떠오르네요.. 이 것도 썩 좋은 비유는 아닌 것 같습니다만...

애시당초 경쟁력이니 영재 교육이니 하는데, 애 키워본사람들은 다 압니다.. 애들은 다 달라서 늦다가 빨라지는 애도 있고 빠르다가 늦어지는 애들도 있고 그런다는 걸..

공교육이라는 건 국가가 자신의 필요에 의해서 수행하는 것이지만 복지의 의미도 지닙니다. 따라서 사회 평균이거나 혹은 그 보다 약간 아래에서 기준이 정해져야 합니다.

더 빨라서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있다면, 넉넉한 집안에서는 사교육으로, 부족한 집안에서는 공적 지원으로 기회를 받아야 할 문제이지, 공교육이 거기 맞춰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말씀하신대로 정부 입안자들이 출산율 저하의 근본원인 생각하지 않는 것도 갑갑하지만, 그보다 교육을 뭘로 아는 건지 그게 더 답답한 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