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살 대학생 학제개편

tanity의 이미지

새누리당이 저출산을 해결한다고, 학제개편 이야기했던데 초등학교 2년빨리 입학 5년 중고등학교 5년

이것은 한 마디로 전국민 영재교육 프로그램 아닌가?
난 찬성한다.

klenui의 이미지

옛날 같았으면.. 허허 이분 농담도 잘하시네.. 그러겠지만, 세월이 엄해서 너무도 엉뚱한 이야기를 당당하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좀 헷갈립니다..

농담인가요, 진담인가요?

tanity의 이미지

모든 학생들이 4년 손해보는 정책을 쓴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그리고 서민의 자식들한테도 좋은게, 머리좋은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앞서나갈 여지가 있음.

Rubypops의 이미지

거기에는 동감합니다.

아 글에 좀 오류가 있네요 손해가 아니고 이득이 아닌가요?

남자 아이는 4 - 2(군대) = 2년

여자 아이는 = 4년

입니다

루비를 공부하고 사랑하는 프로그래머

Rubypops의 이미지

글쎄 올시다 언론이나 국민이 지금 이걸

정부는 국민을 새끼 낳는 가축으로 본다라고 생각하는데 (인식이 않좋은 상황)

박수도 타이밍이 맞아야 치지 정부 혼자 빠르게 하면 짝 소리가 날까요.

사람들이 결혼을 안하고 애 안낳고 하는 원인이 취직인데 포인트를 교육 과정으로 보는 것,

눈에 흙이 들어가지 않은 이상 이건 미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직 시장에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있는데 취직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많은데

취직을 공급하는 공급자들이 직장이라는 것을 공급을 안하니 문제인겁니다.

돈을 쌓아 놓고 풀지를 않아요.그러니 내수 경제가 돌아가나요.

학제 개편은 아닙니다.정부 국회가 원인은 눈가리고 저게 원인이다! 외치는 꼴

거기에 동조하는 사람들은 뭡니까??

루비를 공부하고 사랑하는 프로그래머

tanity의 이미지

교육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뜯어고치면 가능한 일이다. 과거의 세뇌 프로토콜보다 좀 더 진보한 프로토콜을 확보한다면, 모든 미래세대의 수준을 현재의 영재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원시인과 현대인을 비교해보면 충분히 알 수 있는 것이다.

당장 눈 앞에 보이는 것, 상징을 조작하는 것.

그런 감각적인 부분으로 좀 더 세련된 세뇌장치를 만들면, 4년 정도의 월반은 금방금방 가능할 것이다.

Rubypops의 이미지

뭘 세뇌 한다는건지??? ㅋㅋㅋㅋ

아~~~~윗 사람들 입맛대로 역사 조작한거 배우라는거???

아니 시험/평가와 다른 체제로 어떻게 하면 대학에서 학생들을 뽑을수 있을까요??

학생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할수 있는게 시험 평가인데???

'모든 미래세대의 수준을 현재의 영재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의 모두는 '100%'를 이야기 하시는 거겠죠?

미래 세대의 3살된 어린이들은 모두 편미분 방정식을 풀수 있다고 가정할때

전국의 어린이 집에서 한명의 어린이가 편미분 방정식을 이거 어려워서 못풀겠어요 하면 100%가 아니게 된다.

교육 시스탬을 어떻게 뜯어 고치실 건지는 생각을 해두신게 있으실것 같은데 설명좀 해주세요

루비를 공부하고 사랑하는 프로그래머

tanity의 이미지

학습-피드백 사이클을 60분 정도에서 2~3분 정도로 20배 단축시킬 수 있다면, 그만큼 학습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수업할 때의 피드백이고,1학기 동안의 피드백 사이클은 각 파트별로 개념 몇몇 가지고 1주까지도 길어진다.

일반적인 학습은 의사소통의 어려움, 개개인의 편차, 오개념, 망각 등등으로 인해 피드백 사이클에 병목이 걸리고, 장기기억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결점들이 있다.

그런 장애물들을 좀 더 진보한 세뇌장치로 제거할 수 있다면, 일반적인 학생에게 영재학생의 사고패턴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Rubypops의 이미지

평균적인 일반 학생들에게

영재들의 사고 방식 , 사고 패턴을 알려주고 그 사고 패턴대로 학습을 하면 효율이 올라갈것이다??

예전에 티비 다큐에서 본 내용이랑 얼추 비슷하네요.

그런데요 본인이 시험/평가 말고 다른걸로 하자 그러셨는데.

다른게 뭘까요 뭐 인성검사?? 뭐 그런거???

루비를 공부하고 사랑하는 프로그래머

tanity의 이미지

그런 것을 상상하면서 이야기를 했음.
그렇게 잘 묘사되지도 않고 참신하지도 않은 SF 소설 하나 씀.

학제개편을 하면 출산율이 올라가긴 올라갈 것임.
부모가 고등학교까지는 몰라도 대학교까지는 따라오기 힘드니까. 남자가 군대를 가려면 20살은 되어야 하니깐 대학교 4학년 때까지 남녀가 계속 똑같은 학년이 됨. 따라서 물리적으로 연애시간이 크게 늘어날 것임.

얘들을 키우는 부모의 소득이 똑같은 수준으로 유지되면, 4년동안 절약된 양육비용이 2000만원 가량 될 것임. 이는 그 자체로 결혼 가능성을 높일 것임.
적당히 성문화 조장하면, 대학 4년간 결혼 가능성이 올라갈 것임. 그리고 애가 생기면 바로 돈을 벌어야 하니, 가능성이 낮은 공무원 시험 준비 대기업 취업 준비 등등 하면서 사회진출 연기하는 경우도 줄어들 것임.

임신을 할 수밖에 없도록 적절한 환경과 분위기를 만들면, 일단 애가 생겼으니 결혼할 수밖에 없게 될 것임.
그리고 20살도 되지 않은 나이에 대학에 와서 뭘 배워봐야 그 이상 배우는 데에 한계가 있을테니, 대략 80~90%는 결혼할 수밖에 없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고, 출산율도 올라갈 것임.

tanity의 이미지

아예 결혼과 취업을 연동시켜버리는 것도 괜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