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개발자가 되고싶은 취준생입니다.조언좀부탁드립니다 ㅠㅠ 너무힘드네요..

orm6711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저는 27살의 프로그래머로서 꿈을 지닌 취준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제가 구직활동9개월차입니다. 입사지원은 1300개정도됩니다. 사람인,잡코,취업대학교 등등 각종포털을 이용해 고등학교부터꾸준히해온 it공부에 진로를 결정하게되었고 이력서를 넣어보았지만 서류전형조차합격되질않습니다. 면접제의는 15군데정도 됐었는데 면접조차 전부광탈.. 하는 일이있었습니다.
하루하루 고역입니다. 집안의 눈치는보이고 나이는 들어만가고 하는일없이 하루하루 지나가는게 밥만축내는 기계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정적인 마인드를 고치고자 용기내 이곳과 여러포털에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많은 지원에도불구하고 광탈의이유는 아무래도 이력서가 큰 문제인거같습니다. 현재제스펙은 3년전문대졸 후 학은제로 학사수료후 정보처리기사,컴활1급,모스마스터,정보기기운용기능사,1종보통운전면허,IT PLUS LEVEL3의 자격증을 보유중이며, 국비지원교육을 java기반의 웹프로그래밍을 청강하였습니다.

제가 눈이높다구요? 아닙니다. 10명도안되는 회사에 지원도많이하고 연봉도 그닥생각않고있습니다. 하지만 연락조차안옵니다.ㅠㅠ 심지어 최근 자격증취득에만몰두하다보니 개발언어에 대한 지식도 많이 까먹어서 초보자와 같은 상태라보시면됩니다 ㅠㅠㅠ 그래서 이번주주말을 기점으로 개인프로젝트도 해볼생각인데.. 어디서부터어떻게해야할지 막막하기만합니다.

혹시 이런 제 이력서와 문제점좀 선배님들의 냉철한판단으로 지적질해주셨으면합니다.

카톡orm6711 로 톡날려주시면 바로 이력서 회신할게요 많은 Advice부탁드려요.

요약
1.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ㅠㅠ
2.포트폴리오작성요령과 팁 부탁드립니다.ㅠㅠ(사용언어및 등등..)
3.카톡orm6711로 톡부탁드립니다.

bt의 이미지

자격증 따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만, 강력한, 보다 전문적인 자격증이 있었다면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요? 네트웍, 보안, 프로그래밍 등.

m의 이미지

할줄 아는것, 하고 싶은 것, 이 두 가지가 전달되었는지가 첫번째입니다. 프로그래머는 너무 광범위한 개념이구요. 만약 그것이 뚜렷한데도 뽑아줄 곳이 없다면 self employed로 가셔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