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학원 추천 부탁드립니다.

joelkim의 이미지


큰 애가 초등학교 4학년입니다. 가끔 python, javascript 정도를 가르쳐 봤더니 본인이 흥미도 있어하고 더 공부를 하고 싶어하는 것 같은데
제가 직접 가르칠 시간을 낼 수 없어 컴퓨터 학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적당한 곳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scratch 같은 흥미 유발만을 목표로 하는 교육은 필요없습니다.
- 언어는 쉽더라도 기초적인 컴퓨터구조/자료구조/알고리즘 교육을 제공하는 곳
- 기초적인 유닉스 운영체제 사용법 교육이 포함되는 곳

제가 국민학교때 다녔던 컴퓨터 학원은 이런 커리큘럼의 교육이 제공되었는데(저는 40대 중반입니다.) 그때 닦아놓은 기반이 지금까지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아무리 찾아봐도 학원에서 취업위주의 랭귀지/툴 교육만 제공하고 기초 교육을 제공하는 곳을 찾을 수 없네요.
아시는 분이 계시면 정보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세벌의 이미지

우분투 한국에서 매달 마지막 토요일 정기 모임 있습니다. python 관련 스터디도 비정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6월에 PyCon 2015 있습니다.
학원 정보가 아니라 죄송합니다. -.-

아. 그리고 초등학생이라면 한글 자판을 세벌식을 익히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미 두벌식에 익숙해진 어른들은 세벌식으로 바꾸기 쉽지 않겠지만 어린이들은 금방 잘 할 겁니다.

제가 꿈꾸고 있지만 아직 실현은 못하고 있는 게 있지요.
엠에스윈도 대신 리눅스 가르치고
두벌식 대신 세벌식 가르치고
아래한글 이나 엠에스오피스 대신 리브르 오피스 가르치고
포토샵 대신 김프 가르치는
그런 학원...

hothead의 이미지

현업 개발자 입장에서 말씀 드립니다.

똘똘한 대학생 구해서 면접 보고 과외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현업 프로그래머에게 과외를 부탁 하는 것 보다는 학교에서 제대로 공부한 학생에게 맡기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기초 교양 과목은 현업 프로그래머 보다 제대로 공부한 대학생이 좀 더 잘 가르칠 것 같군요.
(현업 프로그래머가 못하다는건 아닌데 좀 비싸고 시간도 많지 않겠죠 ㅋㅋ)

학원 같은 경우는 단가가 싸지만 학생이 정말로 잘 이해한지 관리가 사실상 불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