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동아리 자바 책 추천

nninin2의 이미지

학교에서 자바 동아리를 개설했습니다. 학생들은 저 포함해서 전부다 초보인데 공부할만한 책 추천 좀 해주세요

교수님께서 자바의 정석을 추천해주셨는데 책이 너무 무겁고 두꺼워서 성취감이 부족 할 수 있다고

얇은 책으로 한권씩 마스터하는 방법을 말씀하셔서 책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엄청난 초보입니다.

klenui의 이미지

15년쯤 전에 코어 자바로 시작해서 추천드릴만한 책은 딱히 생각나지 않지만.. 경험상 일본사람들이 쓴 책이 설명도 쉽고 번역이 잘되어 있습니다.. 서점에서 제법 본것 같으니 그쪽으로 찾아보시죠..

mike1의 이미지


난 정말 Java 를 공부한적이 없다구요..

이책 괜찮아요..

ds5pnz의 이미지

일단... 자바는 하위호환성이 아주 좋은 언어라서... (그게 발전의 발목이지만...)
JDK 1.5 (Java SE 5.0 나... 다 같은 버전 입니다.) 정도 책으로 시작해서 1.6, 1.7, 1.8에 추가된 내용을 하나씩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최신 자바 책들도 1.5까지 내용이 90%고 나머지가 최신 내용 간단히 설명하는 수준일 뿐 입니다.
그 기준으로는 제임스 고슬링이 집필에 참여한 기본서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한글 4판)" 이라고 한글판도 있고 아직도 팔고 있네요.

추가로... 자바 기본서 보시고 아래 책들 보시면... 아마도 앞으로 살아가는데 큰 도움 될 것 입니다.
* 이펙티브 자바
* 자바 병렬 프로그래밍
* 자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디자인 패턴 (보통 헤드 퍼스트를 자바 개발자들은 많이 보긴 합니다.)
* 클린 코드
* 또 뭐가 있을까?.... 다른분이 댓글 주시겠죠? ㅋㅋ

모두 1.5 스펙이면 이해 할 수 있는 내용들 입니다.

drillpeck의 이미지

분량이 그렇게 많은 책은 아니라 금방 읽을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