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파일?

lkh의 이미지

리눅스에서 gcc로 컴파일 하니까 파일 이름 끝에 ~가 붙은 파일이 하나 더 생기던데 임시파일인가요?

shint의 이미지

~ 는 Tilde 또는 Swung dash 라고 합니다.

https://chrisjean.com/2009/02/09/getting-rid-of-tilde-files-in-ubuntu/
Getting Rid of Tilde Files in Ubuntu

그리고. 내용을 보면. gedit 로 저장해서 백업파일 생성 된거라고 합니다.
vi 를 사용하는 경우도 그럴지는 모르겠습니다.
옵션과 저장 경로를 변경해 보세요.

당신이 당신의 리눅스 시스템의 터미널에서 파일 목록 (LS)에서 찾고 있다면, 당신은 물결표 (~)로 끝나는 중복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일한 디렉토리에, NOTES.TXT와 ~ NOTES.TXT 두 개의 파일을 갖는 등.
 
꽤 성가신 나는 파일을 패키징하기 전에 수동으로 제거해야 할이를 발견했다. 그들이 오늘까지 어디에서 왔는지 나는 또한 정확히 알지 못했다.
 
 
나는 텍스트 파일을 작업 할 gedit를 사용합니다. 그것은 너무 물결 중복이있는 모든 파일의 gedit에 의해 수정 된 발생합니다. 이 파일은의 gedit를 사용하여 수정 된 파일을 저장하기 전에 만든 자동 백업입니다.
 
미래에 이러한 백업을 만들 수 gedit를 방지하기 위해, "저장하기 전에 파일의 백업 복사본 만들기"옵션의 체크를 제거 편집기 탭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환경 설정 대화 상자 (편집> 환경 설정)를 열고, gedit를 열어 닫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 한 후, gedit에서 더 이상 여기 저기 물결표 백업을하지 않습니다.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김정균의 이미지

vim 을 사용하신다면, backup 파일 설정이 되어 있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gvim의 경우에는 기본으로 backup 파일 생성이 on 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 gvim을 사용하신다면 이 때문일 겁니다.

"vim 백업파일"로 검색하시면 해결 방법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P.S.
만약 vim이나 gvim을 사용하신 것이 아니라면, sk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