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엑스의 대안???

세벌의 이미지

http://news.mt.co.kr/mtview.php?no=2014122811124553280
액티브 엑스의 대안이 .exe 파일 설치???? .exe 파일은 엠에스에서만 쓸 수 있는 거 아닌가요? 뭐가 좀 이상한데요???

klara의 이미지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엑티브엑스의 대안은 exe가 맞습니다. 애당초 목적이 관리자권한을 획득해서 시스템을 맘대로 주무르겠다는거니까요.
그런 프로그램을 깔게 강요하는게 문제인거지요.

ed4kim의 이미지

정부가 액티브X에 대한 문제의 본질을 정말 크게 잘못 이해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글로 읽는 신현대판 조삼모사 이야기인줄 알았습니다. 정신이 멍해지네요 그냥.

yukariko의 이미지

이럴거면 하모니카는 왜만들었을까요..

rururara429의 이미지

추가로 나온 뉴스에서 미래부가 exe 설치를 강제하지 않는다고 변명했지만
역시나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강제하지 않는 국내 인터넷 뱅킹은 상상되지가 않는 군요.
일반 쇼핑몰이 아닌 인터넷뱅킹급은 여전할것 같습니다. 슬픈 예상....

ifree의 이미지

"일단 액티브-X만 아니면 되니"

이 말이 모든 것을 말해 주고 있네요.
미개한 국민의 편의보다는 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주님이 내뱉은 말이 또 다른 헛소리가 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하겠죠.

Necromancer의 이미지

금융권 정도의 보안 요구한다면 라이브cd로 전용프로그램 만들어서 배포하는게 답이죠.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DarkSide의 이미지

액티브엑스에 대한 대안으로 exe 프로그램을 내려받는 방식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국세청 홈페이지입니다.

내려받아야 하는 프로그램은 15개에 불과하고, 설치를 위해 PC를 몇 번 껐다 켰다 하면 간단히 설치됩니다.
개인 PC별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 프로그램 충돌현상이 일어나고 있지만, 별건 아니구요.
이용자 PC의 모든 정보와 컨트롤 기능을 이들 프로그램이 가져가기 때문에, 만약 이들 프로그램에서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면 공격자에게 모든 정보를 내줄 수도 있지만, 이는 사용자가 조심해야죠.
국세청 홈페이지 이용하려면 닥치시고 설치하세요.

http://www.etnews.com/201502240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