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게임 서버구축..(feat.자바)
반갑습니다.
저는 현재 대한민국 컴퓨터공학과 2학년 학부생입니다.
이번 프로젝트과목 마지막 과제를 좀 거창하게 해볼 생각에 서버를 동반한 간단한 시뮬게임을 구축한다고 선언해버렸습니다.
그러나, 삼일 째 정보 수집만하고 시작할 엄두를 못 내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프로젝트 경험이 없는지라 어떤 조합이 적합할지 확신이 없습니다.
많은 고심 끝에 JAVA의 Multi-Thread를 이용한 Soket 프로그래밍으로 Server와 Client를 구축하고 JQuery를 이용해서
웹과 안드로이드(모바일) 모두 이용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만.. 제가 궁금한 점이 몇개가 있어서 이 곳 포럼의 선배님들께 몇 가지 여쭙고자 합니다.
1. MySQL을 이용해 간단한 회원정보(ID,Password,Item 등등)을 저장하려고 하는데, Server 가 ServerSocket을 생성할 때
데이터베이스 서버도 같이 구동을 해주어야하는건지, 따로 따로 구동을 시키는건지 궁금합니다.
2. JAVA의 Soket 프로그래밍을 이용하더라도 직접 웹상에 올리는 예제는 한 번도 보지 못 했습니다. 모두 다 localhost 테스트만
하는 것 같았습니다. Tomcat을 설치하긴 했지만 역시 localhost(127.0.0.1)로만 테스트가 될 뿐이었습니다. 제가 서버를 구동하면
설정해놓은 URL로 유저들이 접속할 수 있게 하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알고 싶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Client 프로그램을 굳이 배포하지 않고도 서버를 ON 하면 웹상에서 마치 웹게임 같이 실행을 하고 싶습니다.)
3.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넣고 싶습니다. (칼을 휘두르는 행위,피가 나오는 효과) Flash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제가 해야 할일을 대신 해달라는 것이 아닙니다. 지식나눔은 나눠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에게 공부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언젠간 이곳에서 누군가의 어려움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줄 수 있는 날이 오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시뮬레이션 게임의 전반적인 프로그래밍 흐름도가 어떻게 되는지..혹시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키워드 몇 가지만
툭 툭 던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상적인 개념이라도 좋습니다. 어떤 조합이 유리하고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A1. mysql server는 별도로 구동 되겠지만
A1. mysql server는 별도로 구동 되겠지만 돈이 없으실 테니 서버 한대에 모두 올리면 되겠군요
A2. 통신 서버 만드는데 Java를 이용해서 전부 만들려고 하시다니...좀 버거울듯요.
요즘 Node.js를 사용해보면 좀저 쉬울듯 말입니다.
A3. 2D로 게임 만들려면 각 동작마다 정해진 액션(이미지)가 나와야겠죠, 이미지를 동작별로 만들어야 합니다.)
뭐 gif를 예로 들면 좋을까요? 생각나는게 KOF 고전게임이라 예를 들어봤습니다.
http://gifs.alphacoders.com/by_sub_category/169894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본인 능력을 잘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군요.
정해진 시간안에 적절한 결과물을 내어놓는 것도 중요합니다.
욕심보다는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을 하세요.
흠...
1,2,3 번 썻다가... 내용 대충 보니... 조금은 힘들 듯 싶네요.
어떤 장르의 시뮬레이션 게임을 제작하고 싶은신지 모르지만,
1,2,3 번 다 이해하고 개발하기에는 촉박해 보이네요...
흠... 웹으로 게임을 구동시키고 싶으시다면... HTML5 + node.js 책 사서 javascript로 작성하는 걸 권해드리고 싶네요.
HTML5 게임 예제 및 소스는 구글로 조금만 검색하면 많이 나오니... 그 바탕에서 차분히 준비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간단히 browserquest라는 게임 검색해보세요 오픈 소스니 그 소스 보면서 이해도를 높여보세요~
온라인 게임을 지탱하는
온라인 게임을 지탱하는 기술.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BOK0001812598311
위 책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시려는 프로젝트가 너무 광범위하지 않나 싶습니다.
클라이언트, 백엔드, 배포, 디자인... 모두 커버하기에 한 학기는 많이 짧지 않을까 싶은데요..?
개중에 '보여주고자 하는게 XX이다!'라는 주제 의식이 없으면 죽도 밥도 안되고 시간만 버릴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특히 게임이라는 타이틀을 단 이상, 클라이언트에 공을 꽤 들이셔야 할 듯...
life is only one time
감사합니다
진심어린 충고 감사합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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