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 다이어그램 맞게 그린건가요??? ㅠㅠㅠ

NoZero77의 이미지

1. <환자> 개체에는 [주민등록번호] [이름] [주소] [성별] [나이] 의 속성이 있다.

2. <의사> 개체에는 [의사면허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공] [경력연수] 의 속성 있다

3. <제약회사> 개체에는 [상호]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의 속성이 있다.

4. <약품> 개체에는 [상호] [복용법] [성분] [부작용] 의 속성이 있다

#4-(1) <약품>은 어느 한 <제약회사>에서만 생산되며 <제약회사>는 이러한 <약품>을 여러가지 생산 가능하다.

5. <약국> 개체에는 [소재시군구] [상호] [대표자성명] [전화번호] 의 속성이 있다.

#5-(1) 한 약국에서 여러 약품을 팔며 약국마다 약품 가격은 하나로 정해져 있다.

#5-(2) 한 약품을 여러 약국에서 판매할 수 있는데 이때의 가격은 약국마다 다를 수 있다.

6. 제약 회사들은 약국과 {협약}을 체결한다.
한 제약회사가 여러 약국과 협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한 약국이 여러 제약회사와 협약할 수 있다.

=======================================================================================

( 결과물은 첨부 파일에 있습니다 )

완전 완전 초보입니다 ㅠㅠ 처음 공부하는거여서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막 그려봤는데 잘한건지 모르겠네요 ㅠㅠ
특히 5-(1) 과 5-(2) 를 어떻게 처리 해야하는지 감이 하나도 안와요 ㅠㅠ

고쳐야 할 부분 지적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ㅠㅠ!!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20140905.jpg74.84 KB
emptynote의 이미지

ER 는 추상적인 단계라 좀더 "구체적인 단계" 로 끌어 내려야 문제가 좀더 잘 보일겁니다.

직접 테이블을 만들고 각 역활자에 필요한 프로토타입(= 시제품?)을 만들어서 시물레이션 하는 과정에서 문제점을 도출 하실 수 있을겁니다.

저두 개인 프로젝트 진행해 오면서 많은 설계 오류를 갖고 시작했네요.

그렇다 보니 시행착오 없는 개발은 없는것 같습니다.

실패를 두려워 마시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은 혼자서도 충분하실거니 건투를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