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프로그램 개발'이 너무 막연한 거 같습니다.

Autoplat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C,C#,JAVA를 알고있고 C를 주로 사용합니다.
저는 한번도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해 본적이 없습니다. C로는 올림피아드 문제를 풀어본 것 뿐 개발이라는 것을 할 줄 아는게 없습니다.
요즘 최근들어 C#을 알게 되고 C#을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면서 공부중인데 windows form으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해보고싶습니다.

인터넷에 C# 개발에 대해 공부하면 .net framework 등 그리고 개발쪽으로 검색을 해보면 서버 클라이언트 이런 내용들만 나와서 머리속에 정리가 안됩니다.
제가 개발해보고 싶은 것은 windows용 응용프로그램 개발입니다. 차후 실력이 쌓이면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는 생각은 있습니다.

C#으로 간단한 노트 정도를 개발하고 싶은데 어떻게 C#을 공부해야되는지와 C#을 이용해 모바일이나 windows를 제외한 다른 곳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세벌의 이미지

kldp 는 리눅스 사용자들이 주로 오는 곳인데... 하기야 리눅스 고수중에 윈도 고수도 많긴 합니다만...
C#에 대해 궁금하시면 구글에서 C# 검색해 보셔요. 검색어를 구체적으로 할 수록 원하는 답에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Autoplat의 이미지

검색부터 배워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자유

mirheekl의 이미지

시중에 C# 입문서들이 많이 있고 그중에 상당수가 따라하기 쉽고 이해하기 편한 윈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책으로 Head First C#을 추천합니다. 헤드퍼스트 시리즈에 대해선 의견이 분분하지만 적어도 자기 스타일에 맞을 경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유닉스 계열에서 C#을 사용하려면, Mono를 알아보세요. (윈도도 지원하긴 합니다.) http://ko.wikipedia.org/wiki/%EB%AA%A8%EB%85%B8_(%EC%86%8C%ED%94%84%ED%8A%B8%EC%9B%A8%EC%96%B4)
다만 특성상 실제 업무용 프로젝트 환경으로 굳이 Mono를 채택한 경우가 많지는 않을 걸로 예상해봅니다. 자바 개발자가 워낙 많기 때문에.

--

Autoplat의 이미지

예전에 head first 아이폰 프로그래밍을.공부한 적 있었는데.. 저한테 잘 맞지 않아서 보지않는 중입니다..
Mono부터 알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자유

mirheekl의 이미지

어쨌든 가급적 책을 옆에 놓고 익히시는 쪽을 추천해드립니다. C# 입문서는 굉장히 많이 나와있고 대개 윈폼으로 시작합니다.

날 잡아서 대형서점에 가셔서 잠깐만 훑어보셔도 금방 감이 오실 겁니다. 다만 가급적 .Net 4.5 버전 이상을 기준으로 한 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단 윈도용부터 배우시려는 걸로 생각이 되는데, 이러면 당장 Mono를 꼭 알아보셔야 할 필요도 없습니다. 윈도+비주얼 스튜디오 익스프레스만으로 충분히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에 Mono를 기반으로 한 GUI 프로그래밍 서적은 많지가 않을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