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라이브러리 활용 시 자동적인 프로젝트 설정이 가능한가요?
오픈소스 사용에서 자동적인 설정 방안에 대해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저는 thread관련해서 오픈소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때 라이브러리 Path와 추가할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 설정에서 명시하도록 하고 있는데, 여기서 문제점이 해당 프로젝트가 1000대의 pc에 배포 된다고 하였을때, 하나의 pc마다 일일이 설정하지 않고, 자동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지금 개발 환경은 Windows Studio 2010을 사용하고 있으며, 개발 환경 버전에 구애 받지 않고 6.0이나 2008, 2013에서도 자동적으로 설정 할 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설정 정보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roject Properties -> Configuration Properties -> VC++ Directories -> Include Directories -> Edit -> Path 추가
Project Properties -> Configuration Properties -> C/C++ ->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 -> Edit -> Path 추가
Project Properties -> Configuration Properties -> Linker -> General -> Additional Library Directories -> Edit -> Path 추가
Project Properties -> Configuration Properties -> Linker -> Input -> Additional Dependencies -> Edit -> Lib항목 추가
이렇게 4가지 입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이..
말씀하신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비주얼 스튜디오용으로 배포한다는 뜻인가요? 그리고 그 오픈소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환경 설정을 자동화해야 된다는 것인지요.
맞다면, NuGet이 어느정도 접점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오래된 VS는 지원 안하는게 흠이지만.
NuGet에 등록돼있지 않은 프로젝트라 해도 최근의 VS 프로젝트 파일들은 XML형태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직접 자동화 프로그램을 간단히 만드실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설정한뒤에 텍스트 에디터로 열어보세요.)
누군가 해 놓은 게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아 추가적인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어떻게 안되는것 같네요.ㅠ
추가적으로 설치한다면 이 부분도 불편할 수 있어서,ㅠ 최대한 편리하게 배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 중인데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할 수는 없을까요.ㅠ
스크립트든 외부프로그램이든 똑같습니다.
라이브러리가 설치된 디렉토리 위치와 프로젝트 파일 위치를 알아내고 그에 따라 XML 수정만 해주면 되니까요. 방법은 뭐가 됐든 상관없고.. (단,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너무 구버전의 경우에는 XML포맷이 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참고로 VBSCRIPT로 XML을 수정하는 방법은 여기에 소개가 되어 있네요. http://technet.microsoft.com/en-au/magazine/2008.02.heyscriptingguy.aspx 뭐 XML 수정이야 워낙 방법이 많으니 편한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보기엔 스크립트 배포나 유틸리티 배포나 어차피 한꺼번에 배포되고 자동으로 실행된다는 점에선 서로 별 차이 없어보이는데, 유틸리티 사용이 어려운 사정이 있으시겠죠...
어쨌든 비주얼 스튜디오만 가지고 아무런 추가 작업 없이 그렇게 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NuGet이나 비슷한 무언가가 비주얼 스튜디오에 번들되어 나오지 않는 한.
그런데 용도가 정확히 뭔가요? 그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하게 되는 일이 죄다 제각각인가요 아니면 다 같은 일을 하게 되나요?
후자라면 버전관리 툴로 해결하든지 아니면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 다 때려넣은 다음에 그걸 배포해버리면 간단히 해결될테니 전자일텐데..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사용자마다 각자 다른 일을 하는데 설치나 설정과정은 자동화돼야 한다니 굉장히 특이하게 여겨집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