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업 관리툴 매뉴얼 봐도 모르겠고 어디서 가르치는곳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emptynote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요.

네이버 개발센터 제공하는곳의 SVN(=Subversion) + 이클립스 svn plugin 을 이용하기도 했지만,

수동 명령어를 이용한 방법은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plugin 의 경우 이클립스의 refactory 와 궁합이 맞지 않아 svn 를 포기하고 사용중인데요.

곧 공개를 목적에 두고 있는 시점이라 여러명이 협동적으로 버전업을 해야 하기에,

버전업 관리툴에 대한 공부의 필요성이 많이 느껴지네요.

그래서 SVN or GIT, CVS 등 가르치는곳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게시판 성격이 여기가 맞는것 같아서 올립니다.

마잇의 이미지

emptynote의 이미지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버전업 관리 툴 경험이 자바 웹 프레임 워크안에서의 작업뿐이라서

그런 작업은 신규, 변경 뿐이지 브랜치, 병합등등 기능 쓸일이 없었습니다.

이런 점이 약점이라서 매뉴얼은 봐도 봐도 제가 원하는 요구 사항을 어떻게 충족 시켜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째든 git 기준으로 열심히 해 볼 생각입니다.

마잇의 이미지

https://www.atlassian.com/git/workflows
http://try.github.io/

git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해서 어떻게 협업 방식을 구성할 것인가는 git 사용자들 안에서도 다양하고 활발하게 토의되는 주제 입니다.

git-flow 같이 특정 협업 방식을 자동화 해주는 툴들도 있습니다.


--
마잇

마잇의 이미지

여러명이 협업 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저장소 호스팅을 해주는 데가 github.com 이 곳이 압도적으로 유명한데 비공개 저장소는 유료 입니다.
https://bitbucket.org/ 이 곳은 비공개 저장소도 5명 까지는 무료 입니다.

eclipse git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http://windows.github.com/ - 요건 github 에서 만든
http://www.sourcetreeapp.com/ - 요건 bitbucket 에서 만든

윈도우즈 쓰시면 굳이 명령행으로 안 쓰셔도 GUI용으로 많이 나와 있습니다. 맥은 더 많구요.


--
마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