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25 GNOME Asia 행사때 open suse CD 12.3 받았습니다. 설치해보려고 생각만 하고 실천은 못하고 있네요. 우리나라에서 open suse 쓰시는 분들 많이 계신가요?
우리나라에서 '리눅스'라는 운영체제는 꽤나 생소한 녀석입니다. 리눅스에 대해 들어본적이라도 있는 사람들은(제 지인의 경우) 리눅스를 서버용 운영체제, 프로그래머용 운영체제, 해킹용 운영체제.. 같은걸로 생각하고 있죠. 물론 일부는 사실이기도 하군요. 이렇게 리눅슥가 우리나라에서 잘 쓰이지 않는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OpenSUSE가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이는지는 잘 모르겠군요.(다른 조사방법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까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http://distrowatch.com/ 를 참조하시면 오픈수세 리눅스는 리눅스 배포판 순위중 6위이고, open suse 커뮤니티 http://planet.opensuse.org/global/ 를 보시면 새로운 소식이 여전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open suse가 rpm 패키지를 사용하는 리눅스 중에서는 꽤나 유명한 녀석이라, 한번쯤 써본사람은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open suse 이용자분들은 open suse의 최대 강점으로 YaST관리자를 꼽더군요. 컴퓨터 관리가 정말 쉽다고 합니다. ('오픈수세'하시면 YaST, 들어 보셨겠죠? ㅎㅎ)
그리고 여기저기 뒤지다 보니 뉴스 중에 오픈수세 12.3의 릴리즈를 소개한 기사가 있더군요. http://www.itworld.co.kr/news/80581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Shut up, Malfoy.
음...
우리나라에서 '리눅스'라는 운영체제는 꽤나 생소한 녀석입니다.
리눅스에 대해 들어본적이라도 있는 사람들은(제 지인의 경우) 리눅스를 서버용 운영체제, 프로그래머용 운영체제, 해킹용 운영체제..
같은걸로 생각하고 있죠. 물론 일부는 사실이기도 하군요. 이렇게 리눅슥가 우리나라에서 잘 쓰이지 않는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OpenSUSE가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이는지는 잘 모르겠군요.(다른 조사방법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까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http://distrowatch.com/ 를 참조하시면 오픈수세 리눅스는 리눅스 배포판 순위중 6위이고,
open suse 커뮤니티 http://planet.opensuse.org/global/ 를 보시면 새로운 소식이 여전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open suse가 rpm 패키지를 사용하는 리눅스 중에서는 꽤나 유명한 녀석이라, 한번쯤 써본사람은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open suse 이용자분들은 open suse의 최대 강점으로 YaST관리자를 꼽더군요.
컴퓨터 관리가 정말 쉽다고 합니다. ('오픈수세'하시면 YaST, 들어 보셨겠죠? ㅎㅎ)
그리고 여기저기 뒤지다 보니 뉴스 중에 오픈수세 12.3의 릴리즈를 소개한 기사가 있더군요. http://www.itworld.co.kr/news/80581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Shut up, Malf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