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눅스 SL(Super Light) 0.2

starwjj의 이미지

스터디눅스란?! <-링크입니다. 간혹가다 스터디눅스가 무엇이냐고 질문해주시는분들도 계셔 간단하게 써보았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스터디입니다.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찾아 뵙게 되었네요^^

많은 분들이 원하셨던 OPENBOX로 제작한 스터디눅스가 여러분들을 찾아뵙습니다!

와아~~~(쿨럭)

이번 스터디눅스는 우분투 13.04 32BIT를 기반으로 제작하였고 OPENBOX를 사용하여 더욱 가벼워졌습니다!

이전 버젼인 SL 0.1 에서 나타났던 여러가지 문제점을 수정 보안하였고, 여타 프로그램들등을 삭제하여 진정으로 필요한것들만 남겨놓았습니다.

USB나 여타 외장 저장장치에 설치해도 문제가 없을정도로 적은 용량을 자랑하며 , 자원사용량 및 체감 속도등이 매우 향상되었습니다.

여타 복잡한 것들을 추가하지않고 Tint만으로 기본화면을 꾸며놓았습니다.

가벼운 , 편한 , OPENBOX를 이용한 , 한글 로케일 설정등 삽질이 필요없는 리눅스를 찾으셨던 분들의 많은 고견들을 수렴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비교적 이번 우분투 13.04가 퍼포먼스 측면이나 여러가지가 우수한편이라고 보아서 기존 12.04로 지속적인 제작을 하였던것을 13.04로 바꾸어 제작하였습니다.

기본 파일매니저는 PCMANFM , 텍스트 편집기는 Leafpad , 패키지 관리는 Synaptic , 그림 보기는 COMIX , 동영상은 Gnome Mplayer , 웹브라우져는 Chromium으로 기본 설치되어있습니다.

(넷북 사용하시는분들의 질문도 간혹 있어 에이서 522에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무선랜등 여러 드라이버 못잡는 문제같은것은 없었고, 사용상의 문제도 따로 발견치 못하였습니다.)

간단 정리!

1. OPENBOX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최대한 경량화와 여러 수정을 거쳤고, 필수 프로그램들만 설치해놓았습니다.

3. 우분투 13.04 를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4. 32BIT 배포판입니다.

정도로 편하게 정리할수 있겠네요.^^

*이전 버젼과 같은 화면인 관계로 이전버젼의 사진을 인용하겠습니다...(라고 쓰고 깜빡하고 사진을 캡쳐 못하였습니다.쿨럭)

사진1.

뒤의 크로미움과 메뉴의 모습입니다. 단축키를 이용해 타 창을 킨상태로도 Super Key (윈도우키)를 이용하여 바로바로 메뉴를 사용할수있습니다.

사진2.

그냥 검은 배경화면... + 몇몇의 프로그램들입니다.ㅎㅎ

스터디눅스를 설치하실때 CD나 DVD 혹은 가상 PC등으로 사용하시지 않으시고 USB로 설치하시는분들이 (USB를 설치 CD처럼 이용하여...) 많으실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라이브 CD , 바로 설치에서 더 편하게 바로 한글 로케일 사용가능 및 제대로 이용을 하시려면 지금 설명드리는 USB ISO 굽기를 따라해주세요! (차후에는 스터디눅스 전용 USB Creator를 제작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현재는 양해부탁드립니다.)

우선 우분투 및 리눅스 사용자분들과 윈도우 사용자 분들은 Unetbootin을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기본 로케일을 자기마음대로 영어로 바꿔버려서... 암만 시도해도 안되네요.

따라서 윈도우 이용자 분들은 http://www.pendrivelinux.com/universal-usb-installer-easy-as-1-2-3/ 에서 USB installer을 다운받으시거나

다운로드 <-클릭하여 받아주신후 제가 설명하는것을 따라해주시기바랍니다.

리눅스 이용자는 usb-creator-kde, usb-creator-common등등을 사용하여주시면 됩니다.

설명 들어갑니다!

설명 1 .

좌측은 스터디눅스 ISO 입니다. 우측은 위의 USB Installer 입니다.

설명 2 .

USB installer을 실행하시면 위와같은 창이 뜰것입니다. I Agree를 꾸욱!

설명 3.

중요합니다! 맨위의 배포판 선택의 빈칸을 눌러 스크롤을 최하단까지 내려 Try Unlisted Linux ISO 를 선택하여줍니다.

설명 4.

그 후 Browse로 스터디눅스 ISO 가 있는 곳을 가 ISO 를 선택후 USB가 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후 포멧도 동시에 한다! (미리 포멧하여놓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럴경우에는 체크를 안하면 되겠지요^^) 를 체크하시고 Create 를 눌러주시면 혼자서도 잘일을 하여

스터디눅스를 더 쉽고 편하게 사용가능하게 해줍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스터디이나 부디 좋게들 봐주셨으면 좋겠고, 여러가지로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가려 노력중이니 부디 잘 부탁드려보며 더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모두들 행복한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는

http://thestudynux.com/xe/index.php?document_srl=3913&mid=studynuxfile

위 링크 상단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shutup의 이미지

처음보는 리눅스이니 한번 설치해봐야겠군요. 그나저나 저런나이에 대단합니다..
오류등을 피드백하려면 저 스터디눅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겠지요? ㅎㅎ

Shut up, Malfoy.

starwjj의 이미지

부족한점이 많고 아직 배울점도 많은데 좋은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언제든지 코멘트 OR 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게 최대한 빨리 반영 하려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shutup의 이미지

Server Alpha 1 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그 or 의문사항은 여쭤보겠습니다 ㅎㅎ

Shut up, Malfoy.

Fe.head의 이미지

꾸준히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고작 블로킹 하나, 고작 25점 중에 1점, 고작 부활동
"만약 그 순간이 온다면 그때가 네가 배구에 빠지는 순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