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포인트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객체 복원을 수행중입니다.
포인트 클라우드를 취득하고 OPEN GL로 출력하는 것 까진 했지만 표면복원이나 여타 기능 때문에 PCL을 찾게 되었습니다.
허나 PCL이 OpenNI기반인 것으로 이해 되는데 정확히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 OpenNI나 PCL을 사용하는 지가 궁금합니다..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최대한 아는 선에서... 음.. 위험하군요 ^^;;
틀린 내용 있으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저도 좀 배우게요 ㅎㅎ
openni는 KINECT와 같은 깊이 이미지 획득 센서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라이브러리인 것으로 압니다.
특히 불과 1~2년 전에는 XBOX360 KINECT에 제공되는 KINECT 센서가 PC용이 없었지요. (엑박게임기용 키넥트를 좀 손봐다가 연구용으로 쓰고 그랬더랬습니다)
그런데 연구하는 사람들이 보니까 KINECT 같은 깊이 센서를 이용하면 이런 것도 저런 것도 해볼 수 있을 것 같거든요..?
기존에 2.5D 깊이 데이터를 획득하는 장비들이나 혹은 제스처/모션 인식 장비들이 무지 비쌌는데, 수십만원 정도로 그런 작업들을 대체하거나 재미 삼아 해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거지요.
그런데 PC 기반(Windows나 Linux나..)에서 KINECT 센서를 다루려고 보니 API나 SDK랄만한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openni 같은 라이브러리가 나왔지요.
아무튼.
기존의 3D polygonal mesh나 3D 볼륨 데이터를 가지고 point cloud를 만들고 하는 경우에는 (혹은 그 역의 경우에는)
openni는 별로 연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KINECT나 DepthSense같은 카메라 장비로부터 직접 depth data나 point cloud data를 받아오시는 경우에는 openni가 쓰일 수도 있겠죠...
-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저도 자세히는 모릅니다만.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최대한 아는 선에서... 음.. 위험하군요 ^^;;
틀린 내용 있으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저도 좀 배우게요 ㅎㅎ
openni는 KINECT와 같은 깊이 이미지 획득 센서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라이브러리인 것으로 압니다.
특히 불과 1~2년 전에는 XBOX360 KINECT에 제공되는 KINECT 센서가 PC용이 없었지요. (엑박게임기용 키넥트를 좀 손봐다가 연구용으로 쓰고 그랬더랬습니다)
그런데 연구하는 사람들이 보니까 KINECT 같은 깊이 센서를 이용하면 이런 것도 저런 것도 해볼 수 있을 것 같거든요..?
기존에 2.5D 깊이 데이터를 획득하는 장비들이나 혹은 제스처/모션 인식 장비들이 무지 비쌌는데, 수십만원 정도로 그런 작업들을 대체하거나 재미 삼아 해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거지요.
그런데 PC 기반(Windows나 Linux나..)에서 KINECT 센서를 다루려고 보니 API나 SDK랄만한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openni 같은 라이브러리가 나왔지요.
아무튼.
기존의 3D polygonal mesh나 3D 볼륨 데이터를 가지고 point cloud를 만들고 하는 경우에는 (혹은 그 역의 경우에는)
openni는 별로 연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KINECT나 DepthSense같은 카메라 장비로부터 직접 depth data나 point cloud data를 받아오시는 경우에는 openni가 쓰일 수도 있겠죠...
-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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