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아이디 찾기로 직원들 노조 가입 여부를 감시했다고 합니다

cleansugar의 이미지

'아이디 찾기'로 직원들 노조가입 감시 협력업체 직원까지... 확인되면 해고 유도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25236

"유통업계 1위 신세계 그룹 이마트가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홈페이지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의 노조 가입 여부를 조직적으로 감시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감시 방법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서비스에 직원들의 이메일과 주민번호를 입력해 조회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는 직원들 모르게 회사의 인사 및 지원팀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이마트는 소속 직원 전원은 물론 파견 등 협력 업체 직원들에 대해서도 노조 가입 여부를 감시했다. 조회 결과 노조에 가입된 것으로 나온 직원은 다른 이유를 들어 사실상 해고시킨 것으로 밝혀졌다."

회사가 당신의 여자친구를 들여다본다면? 이마트, '노조 위험인물' 찍어 주변인물도 감시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24987

"'개인성향' 항목에서는 평소에 지근거리에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감시를 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내용들이 적혀 있었다. 예를 들면 이런 식이다.

A◯◯ : 전수찬과 친하게 지내고 있으며, 두 명이 점포 외곽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자주 목격됨.
B◯◯ : 김아무개와는 사이가 좋지 않으며, 전수찬과는 개인적인 자리를 가지는 것으로 파악됨.
C◯◯ : △△점에서 최아무개와 같은 팀(패션)에서 근무했으며 △△점에서 사이가 급진전됨.
D◯◯ : 최아무개와 교제 중인 것으로 파악됨. 최아무개의 영향으로 회사에 대해 불평불만이 많으며 부정적인 성향으로 변함.
E◯◯ : 술자리에서 최아무개를 만나 형으로 부르며 따라다니는 모습을 보임.
F◯◯ : 현재도 김아무개와 연락하는 관계로 확인됨."

이마트 가끔 가는데 경영자들이 아주 질나쁜 사람들이었네요.

cleansugar의 이미지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s97083의 이미지

회사 다녀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꼭 독사처럼 다른 사람 괴롭혀서 위로 올라가는 부류들이 있져...
아래로 까고 위로 비비고....

cleansugar의 이미지

이마트, '문제사원' 대항마 '가족사원' 육성
사원-매장 감시, 관공서 관리 등 은밀 수행
[헌법 위의 이마트 ⑪] 문제·관심 사원은 A-B-C-D-S 등급 분류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26934

"사내 직원들을 KJ(가족)-OL(여론주도)-KS(관심)-MJ(문제) 사원으로 분류하고 다시 KS와 MJ 사원들을 A-B-C-D-S로 분류해 관리한 이마트의 인사·노무관리에 대해,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노동위원장 권영국 변호사는 "업무상의 범위를 벗어난 사적인 영역에까지 사찰과 정보수집행위를 일상화하고 그에 따라 처우를 달리하게 되는 것"이라며 불법적인 요소가 많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무료와이파이, 주민번호 수집 여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015745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이는 내달부터는 불법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오는 2월 17일까지 계도기간을 끝으로 인터넷 상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전면금지하기 때문이다."

계열사 스타벅스 불매운동합시다. 신세계, 이마트는 질이 나쁜 회사입니다.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