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의 한국어 번역문 작성방법을 알고싶습니다.

Raewoo의 이미지

위키피디아의 한국어 번역문 작성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연히 C++ TR1에 대한 위키피디아 자료를 찾아 보았는데, 영어, 일본어, 중국어는 있는데 한국어 문서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C%2B%2B_Technical_Report_1) 뿐만 아니라 많은 자료들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로만 되어 있는 것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그 분야에 대한 지식과 영어가 능숙한 분들께는 그리 문제될 것이 없지만, 영어가 익숙하더라도 전혀 다른 분야의 문서를 볼 때는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미약하나마 한국어 번역 버전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약: 영어로된 위키피디아 문서에 (영어->한국어로 번역된) 한국어 항목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snowall의 이미지

http://ko.wikipedia.org/wiki/C++%EA%B8%B0%EC%88%A0%EB%AC%B8%EC%84%9C

만약 그런 페이지가 없다면 직접 만들 수 있는 것 같은데요

위키잖아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Raewoo의 이미지

http://ko.wikipedia.org/wiki/C%2B%2B_Technical_Report_1
일단, 이렇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다른 외국어 버전과 연동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Prentice의 이미지

일단 한국어 문서에는 나머지 언어를, 영어 문서에는 한국어 문서를 링크시켰습니다.

Raewoo의 이미지

[[en:C++ Technical Report 1]]
[[ja:C++ Technical Report 1]]
[[pl:Technical Report 1]]
[[ru:C++ Technical Report 1]]
[[fi:Technical Report 1]]
[[zh:C++ Technical Report 1]]

먼저 자국어로 문서를 작성한 후에 위와같이 추가하는 것이었군요. 감사합니다.

JReast의 이미지

하나만 추가하면 나머지는 봇이 추가를 해 줍니다.

Raewoo의 이미지

그래서.. 영어와 한국어만 연결하셨는데 다른 언어들과도 연결된 것이었군요.

Raewoo의 이미지

가 아니라 한쪽만 연결하면 마주보는 반대편은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는 말씀이셨던 듯 합니다.

cwt96의 이미지

제가 알기로는 한쪽만 연결하고 하나만 연결해 놓아도 나중에 추가된다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