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서의 접근시 강제로 SSL로 전환

김정균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KLDP에 올라오는 spam을 어떻게든 좀 막아보려고 발악하는 김정균 입니다. ^^;

일단, 댓글 시스템에 html link가 있는 댓글을 막으면서 댓글 봇 접근의 99%정도를 차단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당당하게 유저 등록하고 posting을 하는 bot들이 여전히 종종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이를 고심하던 중 한가지 방법으로, 현재 대부분의 봇들이 외국에서 들어오므로, 외국에서 접근하는 모든 연결을 강제로 SSL로 처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혹시나 bot들이 https protocol을 지원 못하지 않을까 하는 바램에서 입니다.

아직까지 kldp server의 리소스 사용량을 측정해 본적이 없어서 전체 적용은 아직 못하고 있으나, 공인 인증서가 제공되는 김에 외국에서의 연결에 대해서 선 처리 테스트를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외국에서 접근시에 https로 전환이 되지 않으면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dndlf2의 이미지

현재 해외 거주 중입니다.
해외에서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지요?>

김정균의 이미지

무슨 의미이신지요?

이 작업은 spambot들 때문에 해외에서의 80번 포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아직 차단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국외에서의 접근은 https://kldp.org/ 를 이용하시면 차단을 하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dndlf2의 이미지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는 접속이 됩니다. 원인은 잘...ㅡㅡ;

문의를 한 이유가...
어떤 키워드로 구글에서 검색을 했을 때, 검색 결과 중 kldp에 게재된 내용이 표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아래와 같이...)

*****************************************************************
어쩌구 저쩌구.... | KLDP
kldp.org › Forums › 공부 › 프로그래밍 QnA - 저장된 페이지
게시물 3개 - 작성자 1 - 2***년 *월 **일
...(내용 중략)....
*****************************************************************

위의 문구를 선택 했을 경우, 해당 페이지로 넘어 가지 않았기에 문의를 드렸었습니다.

.
.
말씀드린대로 현재 링크가 되는 걸 확인 하였으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https://kldp.org/node/135019 문제가 해결이 되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초코리의 이미지

예전에 KLDP 들어갈때 산수 계산 하는 방식보다는
훨신 편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thames의 이미지

호주입니다. 잘 전환되어 접속됩니다 :D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인터넷 아카이브는 예외로 하면 안 될까요... 인터넷 아카이브에 2007년까지는 kldp가 있지만 이후에는 봇이 수집을 못 합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http://archive.org/web/web.php 로 가셔서 "Try Beta Version" 으로 보시면 최근까지 achive 되어 있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