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로 서버 프로그래밍하다, 문득 패턴에 대한 궁금함이 생겨서 올려봅니다.
글쓴이: sapsaldog / 작성시간: 월, 2012/09/24 - 6:19오후
안녕하세요 부끄럽지만 질문하나 남깁니다.
buffer = new byte[0xff];
rawPacket = new DatagramPacket(buffer, buffer.length);
socket.receive(rawPacket);
packet = IPacket.PacketFactory(buffer);
packet.getExecutor().execute(packet);
일단 패킷을 받고 그 패킷 처리하는 루틴을 지금 구현중인데요.
일단 IPacket 추상클래스를 만든 이유는 팩토리메소드를 이용하여 packet을 읽을 만한 형태로 가공해주고,
packet에 대한 처리를 또 다른 클래스로 빼려고 저렇게 구현을 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클래스를 패킷 바이트 활용 구분용과, 패킷에 따른 처리를 따로 각각의 클래스로 빼려다보니 이렇게 됬습니다.)
근데 저런 패턴이 있나요? 있다면 뭐라고 부르나요. 그냥 궁금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마지막문장에 packet인스턴스가 두번 들어가는게 걸리네요,
의견좀 주세요~~
Forums:
참 getExecutor는 IPacketCommand를 리턴합니다.
참 getExecutor는 IPacketCommand를 리턴하고, 커맨드 패턴을 이용했습니다.
packet이 Executor를 만들 줄 안다면 그냥
packet이 Executor를 만들 줄 안다면 그냥 packet.execute(); 하면 되지 않을까요?
packet.execute()
{
Executor생성
Executor.execute(packet)
}
Signature :) - "여유를 갖고 행동하되 게을러지지 말자"
packet이 Executor를 만들 줄 안다면 그냥
packet이 Executor를 만들 줄 안다면 그냥 packet.execute(); 하면 되지 않을까요?
packet.execute()
{
Executor생성
Executor.execute(packet)
}
Signature :) - "여유를 갖고 행동하되 게을러지지 말자"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