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GDI+ CPU 사용량.. 대체 어떻게 할방법 없을까요

hol_ding의 이미지

C#을 이용하는 한 학생입니다.
제가 메신저를 만들고 있는도중 난관에 봉착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어떤 방식이냐면 타이머를 돌려서 (타이머 간격은 30(0.03초)으로 맞춰 놓았습니다 ; 보다 높은 간격은 뚝뚝 끊기더군요)
이미지의 위치를 타이머 메소드가 호출될때마다 바꿔주도록 했고, 또 위치를 바꾸는 타이머와 그리는 타이머는 각각 따로 해놨습니다.

        private void Login_Paint(object sender, PaintEventArgs e)
        {
                e.Graphics.FillRectangle(BackGround, new Rectangle(0, 0, this.Width, this.Height)); // 그라데이션
 
                for (int i = 0; i < NumOfCloud; i++)
                {
                    CGraphics.DrawImage(e.Graphics, Cloud, Cloud_Info[i], 127, 232, 254);
                }
        }
 
        // CGraphics 클래스의 그리기 메소드
        public static void DrawImage(Graphics CG, Image I, GOInfo Inf, int R, int G, int B)
        {
            ImageAttributes IA = new ImageAttributes();
 
            IA.SetColorKey(Color.FromArgb(R, G, B), Color.FromArgb(R, G, B));
 
            CG.DrawImage(I,
                    new Rectangle(Inf.PosX, Inf.PosY, I.Width / Inf.Size, I.Height / Inf.Size),
                    0, 0, I.Width, I.Height, GraphicsUnit.Pixel, IA);
        }

이런식으로 그려줍니다, 근데 저렇게만 했을뿐인데 CPU 점유량이 20~30%를 넘나들며 춤을 추네요 ㅠ_ㅠ;;
제 컴퓨터의 CPU 수준은 대략

Intel(R) Core(TM)2 Duo CPU E7500 @ 2.93GHz

이렇습니다 ; 듀얼코어이지요.. 만약 이상태로 쭉 개발한다면 저사양 컴퓨터에선 컴퓨터가 다운되는 현상도 볼수 있던데..
대체 해결방법은 없는걸까요 .. ? ;;

snowall의 이미지

이미지의 위치를 0.03초마다 바꿔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보통은 이미지가 갱신될 때만 새로 그려주는데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hol_ding의 이미지

애니메이션 처럼 만들려고 해서요 ..;
혼자서 갱신은 못하는거 같아서 타이머로 Invalidate 줘서 다시 그리고 있지요 ..

"Success"

snowall의 이미지

스레드를 써서 따로 빼줘야 할 것 같은데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bbyinno&logNo=120110254766&viewDate=&currentPage=1&listtype=0

http://pillblog.tistory.com/140

간단히 검색해봤는데, 애니메이션 효과에는 스레드가 답인것 같습니다.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hol_ding의 이미지

CPU를 어느정도는 절약할수 있겠죠 ??;

"Suc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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