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타입에 따라 data라는 멤버를 적당하게 선언해주려 하는데, else if문도 같이 실행해버리네요.
typeid로 타입을 비교해서 data에 알맞게 캐스팅해 데이터를 집어넣을려고 합니다. innerPtporder].data의 타입은 현재 int형이라서 if문 블록만 실행하면 되는데, 계속 아래 else if 블록의
*(innerPt[order].data)=a_data;
에서
invalid type argument of unary '*'
라는 컴파일 에러가 뜹니다. 아래는 클래스의 일부로,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if(&typeid(innerPt[order].data)==&typeid(int) || &typeid(innerPt[order].data)==&typeid(float) || &typeid(innerPt[order].data)==&typeid(double)) {
innerPt[order].data=(T2)a_data;
}
else if(&typeid(innerPt[order].data)==&typeid(char*) || &typeid(innerPt[order].data)==&typeid(const char*)){
//if(innerPt[order].data!=NULL) {
//delete[] innerPt[order].data;
//}
innerPt[order].data=(T2)new char[1];
*(innerPt[order].data)=a_data;
}
*(char*)innerPt[order].data=a
*(char*)innerPt[order].data=a_data;
처럼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실행 시점과 상관 없이 포인터가 아닌데 간접 참조를 하려고 하니 컴파일타임에서 당연히 에러가 납니다.
*(char*)(innerPt[order].data)
*(char*)(innerPt[order].data) 입니다.
계속 컴파일 에러가 납니다.
그래도 계속 계속 컴파일 에러가 납니다
본인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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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헤헤헤... 로 대신합니다.
아, 되는군요..
좀전에는 안됐던 것 같았는데, 지금은 됩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이론적으로 왜 답변주신 것처럼 해야 하나요? 실행시점과 무슨 관계가 있는 건가요?
본인 맞습니다.
인증샷
우헤헤헤... 로 대신합니다.
제가 알기로
템플릿 인자에 따라 innerPt[order].data는 포인터가 될 수 있는데요.
본인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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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헤헤헤... 로 대신합니다.
if문에 의해 평가되는 것은 실행 시점입니다. 컴파일
if문에 의해 평가되는 것은 실행 시점입니다. 컴파일 시점에서는 if가 있건 없건 모두 다 컴파일을 하게 됩니다.
innerPt[order].data의 형이 결정되는 것 또한 컴파일 시점이기 때문에... 현재 int형이니 에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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