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네트워크쪽 취업을 생각하고있는학생입니다.

ansth의 이미지

특성화고등학교 컴퓨터 관련학과를 다니고있는 고등학생인데요.
옛날에는 프로그래밍,오피스에 관심이있었는데 고등학교에오고 네트워크,시스템,서버등을 전공으로공부하다보니까 진로희망을 서버,네트워크 쪽분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it전문상담선생님께도 여쭤보았는데 보안쪽을 공부하라는말씀과함게 c++을 공부하라고하셧는데요
리눅스,네트워크에도 보안쪽 직업이있는지 이것이 c++과 관련이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zelon의 이미지

있습니다..... 라고 하기에는 너무 한가요 ^^;

학생 입장에서는 막막하고, 궁금하기도 하고 그렇지만, 사실 사회인 입장에서도 본인이 경험하거나, 활동 중인 분야가 아니면 제대로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넓은 분야에 관심이 많아야하구요.

그래서~ 제가 아는 한에는, 리눅스, 네트워크에도 보안쪽 직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C++ 과 관련 많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모든 리눅스, 네트워크가 보안쪽에 관련되어 있지도 않으며, C++ 만 쓰지도 않을겁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시스템, 서버 쪽도 워낙 많은 분야가 있어서;;; 일단 제가 경험한 게임 서버 같은 경우, 많은 업체들이 C++ 로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으며, 보안쪽 지식도 당연히 필요합니다(해킹이나, 아이템 복사 같은게 일어나지 않게 하려면 필수겠죠?)

그리고 가장 기본이 되는 UI 의 경우(V3 도 윈도우 프로그래밍은 아마 C++ 로 할겁니다) 대부분의 업체에서 C++ 을 사용합니다.

조금더 속도가 중요하거나, low level 프로그래밍은 C 로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조금 더 low level 로 내려가면 어셈블리를 사용합니다.

ansth 님께서 하고 싶은 일이 조금 더 명확해지면, 조금더 세부적인 기술을 습득하실 수 있을거 같은데, 제 생각에는 현재 C++ 의 선택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low level 로 내려가기도 괜찮고, Java 나 Python 으로 올라가기에도 기초가 될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보안쪽으로만 생각하시는게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보안관련 용어습득이나, 기초적인 기술(해킹 방지 프로그래밍 기술이나 습관등)은 익혀두시면 어떤 프로그래밍을 해도 도움이 될겁니다~

-----------------------------------------------------------------------
GPL 오픈소스 윈도우용 이미지 뷰어 ZViewer - http://zviewer.wimy.com
블로그 : http://blog.wimy.com

poplinux의 이미지

네트웍 보안쪽에서 근무중입니다.

연락 주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메일로 연락 주세요.

poplinux0@gmail.com

========================
조직 : E.L.D(Embedded Linux Developer/Designer)
블로그 : poplinux@tistory.com
카페 : cafe.naver.com/poplinux

임베디드 리눅스 관련 프리렌서 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