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BSD socket과 c# socket 통신을하려 하는데요..
글쓴이: lemk000 / 작성시간: 토, 2011/12/24 - 10:45오전
지금 objective c 안에서 bsd 소켓을통해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작성했습니다.
서로 연결이 잘 됩니다.
근데 여기서 서버만 c#으로 바꾸려고 하는데요.
검색해서 c#에서 소켓여는 방법을 알아내서 구현을 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그냥 똑같구요 (아이폰상에서 돌아가는 어플입니다.)
근데 같은 bsd 소켓을 쓰는 서버 클라이언트에서는 연결이 잘 되는데
c#으로 서버를 바꾸었을땐 accept가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c#에서 서버 열때의 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receiver = new Socket(AddressFamily.InterNetwork, SocketType.Stream, ProtocolType.Tcp); IPEndPoint ep = new IPEndPoint(hostIP, port); receiver.Bind(ep); receiver.Blocking = true; receiver.Listen(1); receiver.Accept();
그리고 objective c에서 bsd소켓을 사용한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struct sockaddr_in serverAddress; clientSocket = socket(PF_INET, SOCK_STREAM, 0); if (clientSocket == -1) { NSLog(@"Socket create error"); return NO; } memset(&serverAddress, 0, sizeof(serverAddress)); serverAddress.sin_family = AF_INET; serverAddress.sin_addr.s_addr = ip; serverAddress.sin_port = port; if (connect(clientSocket, (struct sockaddr*)&serverAddress, sizeof(serverAddress)) == -1) { NSLog(@"Connect error"); return NO; } NSLog(@"Connection created");
원래 bsd소켓이랑 c#소켓이랑 통신할때 다른 뭔가가 필요한건가요?
자꾸 안되네요 ㅠ
Forums:
http://wiki.kldp.org/Translat
http://wiki.kldp.org/Translations/html/Socket_Programming-KLDP/Socket_Programming-KLDP.html
에서 "순서 바꾸기" 라는 절 참조
http://pubs.opengroup.org/onlinepubs/009604599/functions/ntohs.html
이건 유닉스 스펙 (BSD 는 다를지도 모릅니다만 비슷할거에요. 소켓은 다 BSD 기원이니)
소스를 제대로 살펴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냥 짐작으로 짚어봤는데요,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시스템 종류가 다른 경우를 위해 위와 같은 내용의 함수가 있죠. 즉, 바이트오더를 호스트와 네트워크 간에 변환해주는 건대 올려주신 코드에는 그런 장치가 전혀 없는 것 같아요.
일단 그것 하나가 체크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Thanks for being one of those who care for people and mankind.
I'd like to be one of those as well.
매우 감사합니다.
포트번호 htons 요것 때문이었네요.. 아이폰과 맥끼리는 그냥 되는데 윈도우와 통신하려 하니 저걸 안해주니 포트번호를 못찾았나봅니다.
매우 감사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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