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pset이나 외부 Library 영향을 적게 받으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hyde1004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저는 Embedded쪽 개발자입니다.

개발을 하다 보면, 가격적인 이유로 Chipset이 바뀌게 되거나,
Application에서 사용하는 Library를 변경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코드를 변경해야 하는 일이 종종(?) 또는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예를 들면 제품에 재생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이를 자체 solution을 활용하던것을
VLC 같은 Opensource로 변경할 수도 있겠네요.

이러한 Chipset이나 외부 Library에 받는 영향을 최소로 줄이고,
변경에 대한 의존성을 최소로 가지기 위해서는, 어떤 구조나 설계를 가져야 할까요?

막연히 Adaptation layer를 가지면 되겠다는 생각은 듭니다만,
그 Layer를 설계하는 것마저도 많은 경험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third party 업체마다 API 등이 차이가 있을 것이고, 그것을 포용할수 있어야 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혹시 알고 계신 Know how 있으시면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익명_사용자의 이미지

유명 framework/platform을 사용해보세요.

가령,

GUI framework로는 OpenGL-ES를 사용하세요.
그래놓고선.
모든 하드웨어업체에게 OpenGL 가능한 보드만 쓰겠다..
그런식으로 강요를;;;

또한, multimedia framework로는
OpenMax 를 꼭 지원해야한다고...

OpenGL이나 OpenMax는 그냥 표준 specification이라, 어느정도는..
하드웨어 업체들에게 지원하라고 강요(??) 할수 있을런지도 모릅니다.

======================
즉, OpenGL-ES나 OpenMax같은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해 나온 표준 spec위에서
프로그램을 구현한후,

하드웨어 업체에게...
"너네는 왜 OpenGL 지원 안하셈?"
"너네는 왜 OpenMax 지원 안하셈?"

갈구다 보면..해결이 되지 않을까요..

제가 지금 개발하는 프로젝트는 TI( Texas Instrument )사의 보드를 사용하는데
얘네는 OpenGL, OpenMax 지원 빵빵하게 잘 합니다.

사실, 다른 회사보드는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hyde1004의 이미지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