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하면 ActiveX

dalmagi의 이미지

저는 안철수 하면

안랩 -> ActiveX -> 금융감독원 -> 전자정부가 연상작용됨과 동시에 소수자, 국제화, 표준화에 대한 외면과 한국IT산업의 타성을 그대로 물려받는 데에 대한 반감이 그다지 없는 사람처럼 느껴지는데요.

제가 어딘가 잘못 연관지어 생각하고 있는 건가요? 안랩과 안철수는 이제 별로 관계가 없는 건지요.

한국의 몇 안되는 IT 히어로 중 하나라 지지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사실을 알고 싶습니다.

moonend의 이미지

ActiveX는 써서 안될 물건이 맞지만, 그 당시 주어졌던 현실은 그렇지 못했죠.
IT 정책을 결정할 때, ActiveX밖에 쓸만한 환경이 주어졌다는 겁니다.
현재 안랩의 물건은 까도 됩니다. 솔직히 프로그램이 형편없네요...

첫 단추를 잘못 끼워 한국의 모든 개발자들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가 시책에 맞춰 개발되는 물건, 그렇다고 국제 표준을 따르자니 개발을 할 줄 아는 사람이 없던 시절인데...
타성이요? 국가가 갑이면 어쩔 수 없는겁니다.

공돌이 대접이 부실한 한국에서 뭐 대단한 물건을 만들기 원하시는 겁니까?

zz181321의 이미지

관계하고 있는 거 같더군요. 안랩 내에서 소셜 게임 관련 그룹을 분리해서 따로 독립 회사로 만들었단 뉴스를 본적이 있음.

그리고 직업 상, 회사에 깔리는 수 많은 윈도용 백신을 다뤄봤지만 국내 백신은 아직 갈길이 멀었다는 게 개인적 의견입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자세한 것은 잘 모르겠으나, 그 놈이 그 놈이어도 우리는 그 중에서 그나마 나은 사람을 뽑으면 우리 할 일은 다한 겁니다.

세벌의 이미지

그놈이 http://www.gnome.org/ 이런 그놈인가요? :)

cleansugar의 이미지

그럭저럭 적절하고 재밌는 농담이군요.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전 별로...

--
서명의 샘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