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연봉 무명 공기업 vs 고연봉 유명 대기업...
글쓴이: MyoZen / 작성시간: 수, 2011/08/24 - 10:17오후
밑에 비슷한 관련글이 있었는데 보니까 옛날 글이라서...
새로 글을 작성합니다.
요즘 저의 고민?인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저연봉 무명 공기업과 고연봉 유명 대기업을 비교 시에...
전자의 경우엔,
안정되고 안전한 생활, 노후 보장의 장점이 있지만
대기업에 비해 낮은 연봉과, 일반인에겐 생소한 기업이라 낮은 인지도의 단점이 있는 거 같고,
후자의 경우엔, 역시 반대로,
불안정 불안전한 생활, 노후의 불투명성이 단점이 되겠고,
비교적 높은 연봉, 대기업의 이미지로 일반인에게 어필하기 쉬운 높은 인지도의 장점이 있는 거 같아요.
생활/노후의 안정,안전성과 연봉에 대한 측면은 객관적으로도 그러리라 짐작 되는데요,
인지도에 대한 것은 그냥 제 추측이라서, 이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이 계실 거 같아 현실은 어떠한지 듣고 싶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제가 요즘 고려하고 있는 공기업이 매우 생소한 곳이라서... (일반인들은 거의 못 들어봤을 듯한)
앞으로 사람들 만날 때도 그렇고, 특히 어서 결혼 상대도 구해야 하는데..ㅠㅠ
아무리 이름 없고 생소하고 작은 규모의 공기업이라도 "공기업은 공기업이다" 라는 힘/인지도가 있나요?????
주변에선
"공기업도 공기업이지, 그런 듣보잡 갈 바에야 그냥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대기업 가는 게 낫겠다."
"아무리 그래도 공기업이 킹왕짱이야."
이렇게 나뉘는데...
Forums:
공기업이 낫지 않을까요??
대기업에서 언제 짤릴지 모르면서 일하는것 보다는
연봉 좀 낮아도 공기업에서 짤릴 걱정없이 일하는게 여러모로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공기업이죠.
무조건 공기업이죠.
공
장기전으로 보면 훨씬 우세함.
공기업도 종류가 많고 임금수준도 제각각
어디나 일하고 봉급받으려면 들어갈 때 잘들어가야 함.
공기업도 국가공기업·공단 지방공기업·공단 또 국가공기업중에서 금융공기업,들도 있고, 시장형 공기업등등등으로 나뉘는데요..
금융공기업이 봉급이 많이세고(이를 두고 신의 직장이라고 하지만 약간은 낭설) , 지방공기업·공단등은 대기업보다 약함.
민간기업에 대한 규제는 줄어들고, 공기업에 대한 규제는 증가하는 추세....공기업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인터넷사이트가 있음. "알리오” 공공기관경영정보공개시스템....국가공기업 ”cleaneye.go.kr'에 들어가면 평균연봉,,,직원수등 있음.
공기업중 봉급 적은 곳에가면 그야말로 적게 벌어 , 고만고만하게 사는 구조임. ''가늘고 길게 살자'' 주의자 일때 매우 적합.
''인생 한번 살지....한방에'' 이런 인생에 대한 목표가 있을때 회사생활이 쉽지 않음.
공무원만큼의 도덕적 첨령성요구하나 공무원정도의 직업적 안정성은 떨어짐. 대기업보다는 안정성 있죠.. 참고만하세요.
판단기준..
일 자체에서 기쁨이나 재미를 얻거나 개인적으로 비전이나 꿈이 있으시면
공기업 가시면 절대 안됩니다.
일은 그냥 단지 소득을 얻는 수단이고 뭘하던지 일정한 수입이 유지되면 된다.
내 인생에 보람이나 목표에 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라고 생각하시면
공기업 가시면 됩니다.
전자라면 대기업 가셨다가 잠깐 있고 간판 달고 나오시면 좋습니다.
돈 얘기밖에 안쓰신 것 보면
딴 것은 고려할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저분은
저도 돈 얘기만 해보자면 철밥통이란 논조로 흘러가는 듯 하는데 이 타래도... 요즘 세상에 그런 것 없습니다. 그냥 비교적 다른 곳보다 나을뿐입니다. 더군다나 정부기관도 아니고 공기업이면... 요즘 민영화를 아주 좋아하는 이상한 사람들도 있고요.
허나 저임금에 안 유명하다고 쓰신 것 보면 오히려 관심도가 떨어져서 안전한 한직일 것 같기는 하네요.
생소한 곳이든 어쨋든 간에 '공기업'이라는 수식어가
생소한 곳이든 어쨋든 간에 '공기업'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는 명함은 되지 않을가요?
회사 인지도 ㅡㅡ 일반인에게 자기 다니는 회사
회사 인지도 ㅡㅡ
일반인에게 자기 다니는 회사 어필하려고 대기업가는건가요?
설마 목에 회사명찰 목걸이 달고 손에 커피들고 다니는 도시의 노동자 이미지를 꿈꾸는 부류신가요?
돈 잘버는 사람 or 실력있는 사람
위 두 부류 빼곤 회사 간판보고 부러워해본적은 없는데
어떠한일이 생겨서 직장을 옮기게 되는경우 등
어떠한일이 생겨서 직장을 옮기게 되는경우 등 네임발류가 중요할때가 존제 하지 않나요?
뜨끔!!
2시간 전에 그러고 돌아다니고 있었어서 뜨끔~!!
2
뜨끔2!!!!!
공기업이 매년 공기업경영평가를 외부기관으로 받는데 그
공기업이 매년 공기업경영평가를 외부기관으로 받는데 그 항목에 ”전산은 아웃소싱 하였는가”라 항목이 있었고, 아웃소싱 했으면 점수를 더 주는 말도 안 되는 항목이 있었죠...
지금은 해킹사고도 많이나고,,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경각심도 커지고,,, 전자정부니,,뭐,,,해서 환경은 조금 나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