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하게 소스 코드 몇십에서 몇백 라인 정도 되는 간단한 도구나 게임, 퀴즈풀이 등의 소스 코드는 어떻게 관리하고 계십니까?
디렉토리별로 나눠 놓으시는지 하나의 디렉토리에 모아 놓으시는지, 저장소에는 한 프로젝트로 넣으시는지 별도로 나누어 넣으시는지 등등 평소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전반적인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개별파일을 관리하는 가장 간단한 버전관리시스템으로는 RCS가 있습니다. 위키를 사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죠.
subversion과 git을 사용 중입니다.
RCS는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CVS를 사용을 해보았구요.
subversion이나 git에 비해 RCS가 자잘한 소스 코드 관리에 대해 가지는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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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malist Programmer
RCS는 로그 및 모든 파일 이력이 단 한개에 파일에 모두 남습니다. foo.c 파일에 대한 모든 변경이력/diff가 foo.c,v라는 파일 하나에 모두 남지요.
subversion의 단점 : 버전 번호는 패치셋의 번호입니다. 각 파일의 버전번호가 아니죠. git의 단점 : 버전번호라는 개념이 사실상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RCS: 각 파일 단위로 버전 번화가 있습니다. 단, 패치셋 개념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소스 코드들이 파일 한개로 되어 있을테니 파일 한개에 대해 하나의 이력이 남는 것은 장점이 되긴 할 것 같군요.
머리속에 넣어둡니다 ㅎㅎㅎ
(털썩)
bitbucket에 넣어둡니다. 무료호스팅이 이럴때 좋더군요.
개별파일을 관리하는 가장 간단한 버전관리시스템으로는
개별파일을 관리하는 가장 간단한 버전관리시스템으로는 RCS가 있습니다.
위키를 사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죠.
RCS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subversion과 git을 사용 중입니다.
RCS는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CVS를 사용을 해보았구요.
subversion이나 git에 비해 RCS가 자잘한 소스 코드 관리에 대해 가지는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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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malist Programmer
RCS는 로그 및 모든 파일 이력이 단 한개에 파일에
RCS는 로그 및 모든 파일 이력이 단 한개에 파일에 모두 남습니다.
foo.c 파일에 대한 모든 변경이력/diff가 foo.c,v라는 파일 하나에 모두 남지요.
subversion의 단점 : 버전 번호는 패치셋의 번호입니다. 각 파일의 버전번호가 아니죠.
git의 단점 : 버전번호라는 개념이 사실상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RCS: 각 파일 단위로 버전 번화가 있습니다. 단, 패치셋 개념이 없습니다.
RCS로 시뮬레이션을 한 번 해봐야겠군요.
대부분의 소스 코드들이 파일 한개로 되어 있을테니 파일 한개에 대해 하나의 이력이 남는 것은 장점이 되긴 할 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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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malist Programmer
머리속에 넣어둡니다 ㅎㅎㅎ
머리속에 넣어둡니다 ㅎㅎㅎ
전 머리가 나빠서 그렇게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털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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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malist Programmer
각각의 프로젝트로 해서
bitbucket에 넣어둡니다. 무료호스팅이 이럴때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