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ate 얼마나 자주 실행하시나요?

budle77의 이미지

보통 "rdate -s time.bora.net" 명령을 cron에 설정해놓고 쓰시는걸로 압니다. (아... 아닐수도 있겠죠...)

근데, rdate로 시간을 동기화해주는 작업을 얼마만에 한번씩 하시나요?
검색을 해보면 하루에 한 두번 정도 cron에 설정해놓고 쓰시는것 같던데요.

구매한지 일년 정도 된 IBM X series 서버에 RHEL을 설치해서 DB서버로 쓰는데, 이 서버의 cron에 한시간에 한번씩 rdate를 실행하게 되어있네요.
이건 좀 과민 반응이 아닐까하는데요...

저는 한달에 한번 정도만 해도 될거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
보시는 분들이 안 계신거 같아서 자유게시판으로 옮깁니다.

다즐링의 이미지

rdate 보다는 ntp 로 변경해주시고 데몬으로 항시 수행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결제의 경우 몇초가 틀려도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Life is in 다즐링

사랑천사의 이미지

ntpdate 로 일정 시간 마다 돌리도록 걸어 옿으시거나...
ntpd로 2계층 정도의 NTP 서버에서 동기화 받도록 해 놓으시는 것이 좋겠조. ntpd는 데몬입니다. /etc/ntp.conf 에 server 서버주소
로 원하는 서버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서버는 복수 서버 설정이 가능하구요. 그렇게 되면 서버의 상태나 네트워크 도달 시간 등 여러 가지 조건과 상황에 따라 후보 서버를 선정해서 알아서 동기화 받습니다.

그리고 몇 초 내지 몇십 초 정도 차이 나도 별 무리 없는 서비스가 있는가 하면 결제, 전자상거래, 민원 처리 등의 경우 시간에 상당히 민감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사람천사

budle77의 이미지

복수 서버 설정에 대해서는 말씀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ntp 설정에 대해서 좀 더 알아봐야 겠네요.

36311의 이미지

여태까지 rdate랑 ntp가 같은 일 하는 건 줄 알았어요…

* 포럼 주제와 무관한 신변잡기를 반복해서 올리지 맙시다.
* 질문 게시판 만이라도 익명 글쓰기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budle77의 이미지

저희가 Active-Active 형태의 Cluster DB를 운영중이라 두 노드의 시각이 같아야 하는데요. 얼마전에 아주 우연찮게 그 시각이 노드별로 다르게 동기화가 되어서 클러스터 매니저가 양쪽 노드의 DB 인스턴스를 내려버리는 일이 발생했었습니다.
저희 팀장님이 가능성이 희박해도 일단 우리가 당했으니까 대비를 해야한다고 하셔서... 그래서 시간정보 동기화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차라리 시간 정보 동기화를 한달에 한번 정도로 줄이고... 그것도 정기 점검 중에 Cluster DB를 내려놓고 진행해볼까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

IDC내에 자체 NTP 서버를 구축하고 본사의 서버들은 이 NTP 서버를 가지고 동기화하는것도 고려중입니다. 최소한 내부 넷트웍이니까 넷트웍 문제로 인한 문제는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academic의 이미지

ntpdate를 사용합니다.

관리하는 녀석들 중 몇몇은 하루에 약 2초 이상 오차가 발생해서 6시간마다 한번씩 시간 동기화를 할까 생각 중입니다.

시간 오차가 거의 안나는 경우에는 달라지겠죠.

----
academic은 제 고등학교 때 동아리 이름입니다.
academic, 아주 가끔은 저도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시간동기화시 에플리케이션의 타이머등등의 변화로인한 오류등은 어찌 대처하시나요?

ekh0324의 이미지

데스크탑 사용자인데... 윈도우 에 다녀오면 꼭 하게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