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gios 서비스 추가문의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nagios 를 이용하여 서버 모니터링을 테스트 중입니다.
호스트3개를 등록해서 웹페이지에는 잘뜨는데요, 근데 문제는 모니터링되는 서비스의 값이 3개호스트 똑같이 출력되네요
예로 1번호스트의 / 용량이 2,3번과 같게 모니터링됩니다. 실제로는 다른데 말이죠..
/용량뿐만이 아니라 모든 서비스목록의 값들이 3개의호스트가 동일하게 모니터링됩니다..

서비스추가는 define service{...} 항목을 추가해서 host_name 만 각각의 호스트로 변경해주었습니다.
흠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ydhoney의 이미지

Host 정보도 만드시고 수정하고 등등등..을 하셔야 할거예요. 한동안 안만져서 기억이 가물가물하긴 한데..하여간 nagios 설정이 그렇게 만만치가 않으실거라 한두개 바꿨는데 왜 안되나요 하면 보통 대부분의 경우 "더 많이 바꿔야 됨" 이 해답입니다.

EarthCrash의 이미지

아마 지금 감시하고 계시는 모든 호스트는 'nagios가 실행되고 있는 호스트의 정보'를 출력하고 있을 겁니다.

간단히 이렇게 생각해봅시다.
지금 글쓴 분께서는 클라이언트 호스트에 아무 것도 설치하지 않으셨을 겁니다. 만약 그렇다면 nagios가 설치된 서버에서 무슨 방법으로 감시 대상 호스트의 파일시스템 사용량이나 CPU load 같은 민감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그래서 존재하는 애드온이 있는데 바로 NRPE라는 것입니다. nagios 서버에 서버용 데몬, 클라이언트 호스트에 플러그인과 클라이언트용 데몬을 설치하여 nagios 서버가 요구할 때마다 클라이언트 호스트의 데몬이 해당 플러그인을 실행해서 그 결과를 서버에 넘겨주는 것이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파일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nagios.sourceforge.net/docs/nrpe/NRPE.pdf

저도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성공하시길~

aero의 이미지

http://www.opsview.com/ 는 nagios를 그대로 core로
사용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쓰기쉽게 개선한 겁니다.

다른일도 할게 많은데 어느 세월에 설정파일을 손으로 고치고 있겠습니까? :)
일단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