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중인 학생의 소소한(?) 시작에 관한 고민거리... ~*(데이터시트, 하드웨어)
글쓴이: thestyle0 / 작성시간: 수, 2011/07/13 - 9:27오전
다름이아니고 저는 현재 통신 보안시스템 관련 회사의 인턴으로 있는 학생입니다.
인턴이지만 뭔가 하기위해 일을 자꾸받아 하려고는 하는데 데이터시트가 자꾸 걸림돌이 되네요...
데이터 시트 공부법 그냥 막연히 많이 읽는 방법만이 존재하나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데이터시트에는 중요한 단어들만 어느정도 알고 이해할 수 있어도 어느정도는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혹시 저런 핵심들을 정리해놓은 사이트 혹은 데이터시트를 공부할 수 있는 그런 곳 아시는분 계시나요.
미래의 꿈나무라 생각하시고 여러분의 도움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댓글하나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오늘도 다들 좋은하루 되세용~^^
Forums:
무엇을 위해서 데이터시트를 읽으려고 하는지 명확히
무엇을 위해서 데이터시트를 읽으려고 하는지 명확히 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데이터시트에는 하드웨어 엔지니어가 알아야 할 내용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알아야 할 내용이 뒤섞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AC/DC characteristics 같은 부분은 회로 설계하는 분들이 알아야 할 내용일테며, 레지스터 맵 같은 부분은 드라이버 작성하는 분들이 알아야 할 내용이겠죠.
생산적인 댓글을 달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두개다 해야하는 학생입니다~
주는 소프트웨어이나 하드웨어도 같이 일하고 있구요~
굳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쪽으로 나누어야 한다면 소프트웨어쪽 데이터시트 보는법이 더 필요한편이에요 ㅠ
원서를 읽는다면 모를까... 특히나 HW/SW를 모두
원서를 읽는다면 모를까...
특히나 HW/SW를 모두 하신다면... 데이터시트는 모두 숙지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