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분야 개발자 전향

lch2090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현재 모바일 어플 개발 및 웹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경력은 1년 정도 되어가는데요.

임베디드 쪽에 어렵지만 괜찮다고 들었는데요.

어떠한가요? ^^;;

머 돈보다 임베디드가 적성에 맞는지를 잘 모르기 때문에 결정하기가 힘이드네요.

임베디드 관련 정보를 접할곳도 별루 없구요.

sungeuns의 이미지

저는 임베디드쪽을 공부하다가 지금은 약간 다른분야 하고 있긴 한데,

확실히 임베디드는 로우레벨 시스템쪽에 관련된 내용이 많아서 어렵긴 하지만, 그만큼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아무리 급변한다고 하지만 컴퓨터 아키텍쳐나 OS 컴파일러 가상화 이런 관련 기본기술이 기초가 될 것이고, 이런 내용을 알면 그만큼 대우도 좋겠지요~

최근에 트렌드가 모바일 어플과 웹쪽으로 큰데, 단지 트렌드라고 생각되네요

기본이 없는 개발자는 항상 트렌드에 휘둘리지만, 아키텍쳐와 기본이 있다면 그런것에 휘둘리지를 않겠지요 물론 공부는 계속 해야겠지만.

저는 참고로 임베디드 하면서,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은 그냥 재미삼아 취미로 한답니다. (돈이 별로 안되기 때문)

그리고 분야를 고를 때, 일반인도 1년간 학원에서 대충 배우면 할 수있겠다 싶은 분야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분야마다 레벨이 있기 때문에 딱잡아 말할 순 없지요.

모바일 어플쪽은 아마 수천명의 학원 수강생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되구요, 이런 데서 살아남으려면 로우레벨과 기본 원리까지 공부해서 더 최적화되고 뛰어난 프로그램을 만드는 개발자가 될 수밖에 없는데, 이런걸 하려면 기본기가 필수겠지요~

lch2090의 이미지

임베디드 쪽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포럼이나 까페등의 사이트 혹시 알고 계신데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엠브리오의 이미지

다음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aesop.or.kr/?document_srl=369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