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이 외장 DMB 안테나가 아이팟의 강화유리를 마구 마구 긁어 놓았습니다.

unipro의 이미지

가방에 모토로이의 DBM 안테나를 아이팟터치와 같이 넣고 출근했다가, 아이팟을 꺼내보니 강화 유리 사방에 줄이 나 있더군요.
(아이팟이랑 같이 담겨있던 주머니에는 종이 명함 하나와 DBM 안테나라서 종이 명함을 의심할 수는 없습니다.)
구입한지 한달도 채 되지 않은 최신의 아이팟터치4라서 애지중지 사용했는데, 흠집이 하나가 아니라 화면 중앙을 비롯하여 사방에 있으니 월요일 아침부터 화가 나네요.

이거 어떻게 보상받나요?
메뉴얼에 모토로이의 DBM 안테나는 강화유리를 긁어 놓기때문에 따로 보관하라는 문구를 삽입하던가?
아니면 내장하던가? 별도의 케이스를 제공하건가? 뭔가 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혹시라도 모토로이 사용자는 DBM 안테나를 잘 보관하여 이러한 일을 막기 바랍니다.

isty2e의 이미지

아무리 생각해도 사용자 과실 같습니다만.

unipro의 이미지

상식있는 사람이라면 하지 않을 것들도 경고합니다.
"고양이를 전자레인지에 넣지 마십시오."
"떨어지는 칼을 손으로 잡지 마시오."
"세탁기에 어린이를 넣으면 안됩니다."

반면에, DMB 안테나가 강화유리를 긁을 수 있도록 날카로울지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안테나의 반대편 꼭지에는 휴대폰에 걸어 놓을 수 있는 끈이 있구요... 그 반대편에 금속성 안테나의 모서리가 있거든요.
DMB 안테나를 모토로이에 걸어놓아서 모토로이의 액정이 마구마구 흠집이 났었으면 더 확실한데... 아쉽네요.
이렇게 제품을 만들어 놓으면 저 같은 사람은 금속 안테나의 부분이 강화유리에 닿아도 괜찮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저의 입장에서 해석을 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저의 과실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단 모토로이에 전화를 해봐야겠습니다.

내 블로그: http://unipro.tistory.com

ori9의 이미지

하긴 모토로이는 코닝의 고릴라글래스고 아이폰/아이포드는 중국제품을 사용하긴 하죠...
오히려 아이포드쪽 메뉴얼에 써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금속성의 날카로운 물체와 함께 가지고 다니면 긁힐 수 있다고...
아 하긴 1세대부터 주구장창 입김만 불어도 긁히는 스테인레스 스틸 뒷면을 채용하면서도 한 번도 그런 문구를 넣어준 적은 없었으니 소비자가 알아서 피해야 하는 것 같기도...

unipro의 이미지

이 부분은 강화유리의 좋고 나쁨하고 상관 없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모토로이 역시 긁히거근요.
관련해서 검색해보았더니 모토로이 사용자들도 비슷한 사례가 꽤 있네요.
외장 안테나를 모토로이에 달고 다녔는데, 이 안테나가 모토로이의 표면에 흠집을 냈나봐요.
흠집이 난 이후로 나름 해결책을 제시한 분이 있는데 모토로이 안테나의 연결 끈을 짧게 하면 끝부분이 전화기의 표면에 닿지 않는다고 하네요. :-(

모토롤라의 테스트팀은 안테나를 휴대폰에 연결해서 들고 다니도록 설계해놓고는 직접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는 것 같아요.
휴대폰에 연결하고 30분만 돌아다녀도 바로 알 수 있는데 말이죠...
하긴 모토로이가 DMB를 달고 있는 한국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라서 모토롤라에서 이것까지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한 모양이네요.

내 블로그: http://unipro.tistory.com

snowall의 이미지

애플에 가서 물어보면 "모토롤라에서 너무 날카로운 안테나를 만든 것이 잘못이다"
모토롤라에 가서 물어보면 "애플이 너무 약한 강화유리를 사용한 것이 잘못이다"

모토롤라 전화기의 안테나 때문에 사람이 다쳤다면 책임을 물을 수 있겠지만(사람 피부가 너무 약한게 잘못은 아니니까요), 이 경우에는 위와 같은 이유로 서로 떠넘기기가 가능해서 억울하긴 한데 보상 받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hiseob의 이미지

제 모토로이는 열쇠 철제 라이타 한주머니 안에 넣고 다녀도 유리엔 흠집 안나는데요.
DMB 안테나가 그렇게 날카로운 부분이 있는것도 아니구요.
모토로이 한테는 별 문제 없는거니까 달아서 쓰게 만든건데, 그게 아이팟에 흠집낸다고 모토로라의 문제로 만드실 아니죠
애플의 "반드시 보호용품을 사용하시오"한 제품 설계를 탓해야죠.

식칼로 주방일 하면 식칼이고 사람 찌르면 흉기인거지 식칼의 존재 자체가 문제라거나 식칼 만든사람이 문제되는건 아니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