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 질문입니다.

zepinos의 이미지

어떤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free for non-commercial use" 입니다. 그 외에는 구입해서 써야 하는 라이브러리인데요...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공공기관의 사이트인데...돈이 왔다갔다 하는 서비스는 아니고 그냥 포털입니다.

이 경우 우리가 돈을 받고 개발을 해주는 거니까 free for non-commercial use 를 벗어나는 것으로 해석이 되는지, 아니면 실제 사용되는 서버가 공공기관이므로 free for non-commercial use 에 포함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좀 알송달송 하네요. 변호사 찾아가야 하는건가요. -_-;;; 돈이 없어서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HotPotato의 이미지

전자에 해당될 것 같은데요. 그 라이브러리 라이센스를 보는 사람이 개발자잖아요.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돈을 받고 파는 프로그램이니까 coomercial use 에 해당되는 거죠.

--
즐 Tux~

khj348의 이미지

개발자는 돈을 받기 때문에 commercial use이고, 공공기관은 non-commercial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공기관이 비영리적으로 이용하는 데는 추가 라이선스가 필요없을지라도, 개발을 위한 라이브러리 복제 및 이용에 대해서는 라이선스를 따로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장 정확한 건 라이브러리 개발자에게 직접 물어보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