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질문] 윈도우와 리눅스간 통신시 윈도우를 서버로 리눅스를 클라이언트로 동작 시킬 수 있나요 ?

root4567의 이미지

소켓 프로그램 중인데

리눅스에서 파일을 전송(write) 하는 소켓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윈도우즈xp 환경에서에서 파일을 받아 저장하는 소켓 프로그램을 작성 중인데

이게 가능한가요?

윈도우즈xp에 현재 서버 기능(IIS 설치 하지 않음)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리눅스에서 윈도우즈xp PC의 IP로 ping을 날렸는데 응답이 없네요.

당연한것 같은데 좀 멍청한 질문이 었으면 좋겠네요.

ekxkaks의 이미지

윈도우의 가장 귀찮은 문제는 먼넘의 프로그램이 돌아가는지 잘 모른다는거겠죠..
사용자 모르게 깔리는것도 많고 관리도 이곳 저곳에서 하고 - 개인용 XP 의 경우입니다.--

당연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네크워크 문제나 XP 의 셋팅 문제가 있을수 있겠지만...

neocoin의 이미지

ping...

keywords: imcp window xp

firewall

keywords : window xp firewall

ps 질문에서 '왜' 급한지가 빠져있네요.

사랑천사의 이미지

당연히 가능합니다. Windows라면 WinSock이 있을 것이고 기본적인 개념은 리눅스에서와 비슷합니다. 다만 직열화 기법 같은 것은 사용하시지 않는게 좋겠조.(Windows의 직열화 기능을 이용해서 리눅스쪽과 통신하는건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결국 서버 소켓을 여냐 클라이언트용 소켓을 여냐 이 차인데 Windows쪽에서 서버 소켓 열고 listen 해서 접속 받으면 끝입니다. JAVA를 하실 수 있다면 더 쉬울 지도 모르겠구요. 제가 Windows에서 프로그래밍을 한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은 어렵군요.

그리고 PING이 안 간다는건(응답이 없다는건) 그 컴퓨터 까지 가는 중간 네트웍 중 한 군대서 막고 있다거나 혹은 최종 목적지(그 컴퓨터)에서 차단하고 있다는 건데 이 경우 그게 아마 로컬 영역 연결인가? 그 장치가 이더넷일 겁니다 보통은. 다른 장치일 수도 있을 태지만.. 거기서 메뉴 불러서 속성 들어가서 고급인가 그 탭에 가서 보시면 아마 거기가 방화벽 설정할 수 있는 곳일 겁니다. XP라면 말이조. 그 안에서 한 번 뒤저 보세요. 귀찮으시면 방화벽 아예 끄셔도 상관은 없겠지만, 방화벽 끄고도 안전하다고 할 만큼 외부 공격으로 부터 컴퓨터를 지키실 자신이 있으신 경우만 그렇게 하세요. 뭐 일부 백신이나 보안 프로그램은 방화벽 기능을 함께 겸비하고 있어서 굳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만(Windows 방화벽이)

그럼.
PS: IIS는 Internet Information Service 의 약어이고 기본적으로 아마 HTTP/HTTPS, FTP, SMTP 등을 제공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것이 없다고 해서 소켓 프로그램을 못 만드는 것이 아니므로 얼마든지 프로그램 만드셔도 잘 돌아 갈 겁니다. 다만 WinSock만 가지고 하면 고급 기능들을 사용 못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뭐 IOCP라는게 있다고 하던가? 어차피 잘 모르는 것이니 길게는 안 적겠습니다.

사람천사

uiandwe의 이미지

리눅스에서 윈도우 원격가능하죠?
윈도우에서 리눅스 원격가능하죠?

일반적인 임베디드 기기들도 리눅스로 작동하는데 데이터 전송은 당연히 잘됩니다.
사실 윈도우에서 만들어서 리눅스에서 다시 빌드 하는 경우도 많죠.
다른길로 샛지만 당연히 됩니다.
소켓으로 전송할때 헤더 포멧만 잘 맞추면 됩니다.

mark.choi의 이미지

윗분들 말씀대로 방화벽 문제일 가능성이 있네요.

윈도우 방화벽, 백신 방화벽 끄시고도 안되면 보안 담당자에게 문의하심이...